삼성물산, 반포주공1 3주구 수주 총력… 입주민 만족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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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포주공1 3주구 투시도. /사진=삼성물산 건설부문
반포주공1 3주구 투시도. /사진=삼성물산 건설부문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재건축 수주전에 아파트브랜드 래미안이 보유한 최고의 디자인 역량을 쏟아 부을 방침이라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래미안의 디자인 역량을 총결집하고 세계에 16개 지사를 운영 중이며 뉴욕의 하이엔드 주거시설부터 상업시설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디자인 회사 퍼킨스 이스트만과 협력하기로 했다. 퍼킨스 이스트만은 다양한 대형, 고급 주거시설을 설계했던 노하우를 살려 반포3주구 단지 디자인도 차별화된 주거단지의 모습으로 재탄생 시킬 계획이다.

단지 외관 디자인은 다이아몬드 콘셉트의 커튼월룩으로 차별성을 부여한다. 마주하는 방향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독특한 외관 디자인은 반포주공1 3주구만의 차별성을 부각하는 핵심 요소라는 게 삼성물산의 설명.

삼성물산은 반포주공1 3주구가 반포천을 바라보고 있는 만큼 역동성을 담기위해 오픈 발코니 등을 입체적으로 설계할 계획이다. 서달산을 마주하는 방향에는 나무를 모티브로 상승하는 이미지의 옥상조형물과 수직성을 강조한 외관을 통해 숲과 단지조경, 건축물이 일체화되도록 표현할 예정이다.

건물 상부와 측면에는 각각 옥탑 크라운라이팅, 측벽 엣지라이팅 등 랜드마크 디자인의 완성을 위한 경관조명이 적용된다.

랜드마크이자 작품으로서의 반포주공1 3주구 디자인 개념은 아파트로 들어서는 문주와 동 출입구까지 이어진다. 단지 입구는 상가와 문주가 연계된 디자인의 초대형 프레임으로 설계해 단지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압도적인 장엄함과 화려함을 느끼게 한다.

동 출입구는 사파이어 보석 형태의 아트월로 처리해 문주 디자인과의 통일감을 준다.

래미안의 차별화된 평면과 인테리어 스타일도 제안했다.

단위세대 별로 안방 발코니 전면 확장과 새로운 통합 유틸리티룸 계획을 통해 기존 대비 평균 8㎡의 실내공간을 추가로 확보해 제공할 계획이다. 안방 앞 대피공간을 실외기실로 통합해 안방 발코니 확장면적을 추가 확보하고 추가확장에 따른 제반 비용은 공사비에 포함해 조합원 부담을 줄이는 제안이다.

사선형 발코니와 수직벽을 적용, 십자형 주동의 세대간 사생활 침해 문제를 해결하는 제안도 했으며 콘크리트 바닥두께를 늘리고 우물천장에는 차음재를 보강하는 층간 소음 저감 솔루션도 제공할 방침이다.

주방가구와 원목마루는 이탈리아 최상위 브랜드 제품을 모든 세대에 제공하고 세대 내 음식물 쓰레기 이송 설비와 각 층 공용홀 일반쓰레기 이송설비를 제공해 쓰레기를 들고 1층으로 이동하지 않아도 되는 단지가 지을 계획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반포3주구를 차별화된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기 위해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의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창성
김창성 solrali@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김창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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