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온라인 고객자산 10조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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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여의도 소재 KB증권 본사./사진=KB증권 제공
서울 여의도 소재 KB증권 본사./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의 온라인 고객자산규모가 10조원을 돌파했다. KB증권 출범 이후 약 4년 만이다.

3일 KB증권은 비대면 자산의 경우 2016년 말 대비 22.3배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증가율은 약 70%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촉발된 대한민국 언택트(비대면) 확산을 실감케 했다. 온라인 고객 중 100만원 이상의 실질고객수는 약 28만명으로 비대면 온라인 영업을 시작한 이래 1150% 증가했다.

고객의 투자자산도 주식뿐 아니라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확대됐다. 단기투자상품은 물론 생활자금 관리용도의 CMA 잔고 증가를 바탕으로 ELS·펀드·채권 등 다양한 금융상품 투자잔고가 6000억원을 넘어섰다.

KB증권은 온라인 플랫폼 강화전략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2017년에 론칭한 MTS M-able은 올해 4월 기준 월 접속자가 52만명을 기록했다. 첫해 대비 538% 증가한 수치다.

KB증권의 해외주식거래 경험 고객수도 성장했다. 2017년부터 불어온 해외주식 직구 열풍에 힘입어 해외주식거래 고객수도 2017년 대비 925% 증가했다. KB증권이 작년 초 출시한 해외주식투자 서비스인 글로벌 원마켓은 1년만에 가입자수가 10만을 넘어섰고 현재 20만명에 육박하는 등 작년 말 대비 2배가량 증가세를 보인다. 글로벌 원마켓 서비스는 미국, 중국, 일본, 홍콩, 베트남 주식에 투자할 때 환전없이 원화로 거래할 수 있으며 추가 환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KB증권은 개인투자자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기 위해 프라임 센터를 구축하기도 했다. 소액투자자 및 온라인 고객에게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된 프라임 센터는 지난 2월 개설 이후 시장테마주, 카드뉴스, 수급주도주, 프라임 증권방송 등의 투자 컨텐츠 2057개를 업로드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소액의 구독료로 누리는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인 프라임 클럽(Prime Club)은 4월 20일 출시 이후 약 1만2000명이 구독하고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비대면 언택트 시대를 맞이해 KB증권은 온라인 고객도 만족할 만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윤경진
윤경진 youn1@mt.co.kr  | twitter facebook

시장 앞에서 항상 겸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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