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례적 수치"… 캐롯 '퍼마일 차보험' 유튜브 광고, 400만뷰 돌파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이례적 수치"… 캐롯 '퍼마일 차보험' 유튜브 광고, 400만뷰 돌파
캐롯손해보험은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첫 광고 캠페인 ‘보험의 기준’ 2개편의 유튜브 조회수가 40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공개 열흘 만에 100만뷰를 돌파하며 보험사 광고로는 이례적인 높은 조회수로 주목을 받은 캐롯손보 ‘보험의 기준’ 캠페인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조회수를 늘려가며 현재 407만뷰를 기록하며 400만뷰를 넘어섰다.

이와 같은 조회수는 2020년 릴리즈 된 자동차보험 광고 캠페인의 유튜브 조회수로는 최정상급 기록이다. 기존 보험사의 가족, 행복, 안심 등을 강조하는 광고와는 차별화된 이미지로 코믹하고 유쾌한 분위기로 보험의 본질과 자동차 보험료를 아끼고 싶은 고객의 니즈에 소구한 컨텐츠와 함께, 일반적인 보험 광고 모델과는 상이한 개성 있는 캐릭터의 배우 음문석의 열연, 그리고 디지털 손보사로서 캐롯의 주 고객인 2040 연령층의 미디어 활용 패턴에 맞춘 노출 전략이 주효했다.

아울러 캐롯은 최근 SNS를 통한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하고 있다. 2040사용자 층 타겟에 맞춰 직장인의 일상을 담은 인스타툰 연재를 시작하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와 이해하기 쉬운 보험이야기를 웹툰에 녹여,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유튜브 400만뷰는 아직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는 신설 보험사로는 쉽지 않은 도전이기에 더욱 뜻 깊다”며 오랫동안 기존의 자동차보험에 익숙해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탄 만큼만 매월 후불로 내는’ 상품 특성을 제대로 전달하는 캠페인을 지속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훈
김정훈 kjhnpce1@mt.co.kr  | twitter facebook

보고, 듣고, 묻고 기사로 풀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197.20상승 18.4618:01 05/07
  • 코스닥 : 978.30상승 8.3118:01 05/07
  • 원달러 : 1121.30하락 4.518:01 05/07
  • 두바이유 : 68.28상승 0.1918:01 05/07
  • 금 : 65.90하락 1.2718:01 05/07
  • [머니S포토] '다양한 카네이션'
  • [머니S포토] 이마트, 전 점포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판매 시작
  • [머니S포토] 택배노조 총파업 결과 발표하는 진경호 위원장
  • [머니S포토] 중대본 홍남기 "어제 확진자수 525명…1일, 500명 이하 위해 정부 총력"
  • [머니S포토] '다양한 카네이션'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