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상용차 마스터, 글로벌 누적판매 30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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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마스터가 출시 40년 만에 글로벌 누적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했다./사진=르노삼성자동차
르노 마스터가 출시 40년 만에 글로벌 누적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했다./사진=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그룹의 중형 상용차 ‘르노 마스터’가 출시 40년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 300만대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르노 마스터’는 1980년 모델 출시 이후 상용차 운전자를 위한 맞춤형 설계와 최고의 품질로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상용차 운전자들의 지지를 받아왔다. 2019년엔 50개국에서 12만4000대가 팔리며 5년 연속 유럽 대형 밴(유럽기준) 시장에서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2018년 10월에 마스터 밴 출시를 시작으로 2019년 6월 마스터 버스 13인승과 15인승이 출시됐다. 3월에는 내·외장 디자인과 편의사양을 개선한 ‘New 마스터 밴’과 버스를 선보였다. 마스터는 국내 출시 이후 4300여 대가 판매되면서 상용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과시했다.

‘르노 마스터’의 매력은 운전자들이 차량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차량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유럽 스타일의 외장 디자인과 넓은 화물공간을 제공하는 마스터 밴 모델과 탑승 승객을 위한 높고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마스터 버스 모델이 호평을 받고 있다. 캠핑카와 통학용 어린이 버스, 냉동·냉장차량 등 다양한 용도로 개조할 수 있다는 것도 높은 선호도의 이유로 꼽힌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은 “르노 마스터는 치열한 유럽시장에서 이미 오랜 세월에 걸쳐 검증받은 중형 상용차”라며 “국내에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승용 감각의 실내 구성 등으로 상용차 시장의 변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민준
전민준 minjun84@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전민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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