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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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저축은행은 26일 모바일뱅킹 개편에 앞서 전반적인 서비스 안정성 테스트와 업데이트를 위해 25일 오후 8시부터 26일 오전 9시까지 정기점검을 실시한다./사진=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26일 모바일뱅킹 개편에 앞서 전반적인 서비스 안정성 테스트와 업데이트를 위해 25일 오후 8시부터 26일 오전 9시까지 정기점검을 실시한다./사진=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모바일 금융앱 ‘OK모바일뱅킹’이 오는 26일 전면 개편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오픈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에 연계해 수신 비대면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번 개편은 비대면 계좌개설 프로세스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의 편의성과 사용성 개선을 위해 계좌 개설과 대출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나의 계좌’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해 고객들의 본인 거래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뱅킹의 UI·UX도 개편했다.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금융상품 정보, 적합한 상품추천과 개인화 메시지가 제공된다. 고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금융용어도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변경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더 많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안정화와 편의성 증대를 목표로 진행됐다”며 “고객들의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정보와 상품추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슬기
박슬기 seul6@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박슬기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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