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사내 제안 제도 활성화… "혁신 플랫폼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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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사내 제안 제도 활성화… "혁신 플랫폼 확대"
신한카드는 사내제안 시스템 ‘아이디어 팩토리(Idea Factory)’를 전사적으로 활성화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디어 팩토리는 비효율적인 회사 업무에 대해 의견이 상시로 공유되고 실행, 개선되는 신한카드의 사내 제안제도로 이를 특정 부서·개인이 아닌 회사가 함께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제안 답변율은 100%, 제안을 받아들여 시스템을 수정한 실행률은 75%로 실효성이 높다고 신한카드는 설명했다.

일반적인 제안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위기극복 아이디어 공모전, 혁신금융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등 특정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테마 제안’, 별도의 접수 채널을 통해 익명으로 의견을 제안할 수 있게 한 ‘대자보 제안’ 등 다양한 제안 통로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기획·의사결정·실행이 한 부서 안에서 진행돼 비효율이 잘 드러나지 않는 문제점, 사적인 자리에서 논의되는 회사의 부족한 부분과 개선안이 공식적인 문제 제기로 이어지지 못하는 측면 등 다양한 문제점이 개선될 수 있었다고 신한카드 측은 밝혔다.

신한카드는 아이디어 팩토리를 개선한 이후 접근 편의성 향상과 등록 단계 간소화로 제안 접수 건수가 2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부터는 정기적으로 ‘제안 레터’를 제작해 제안 현황, 실행된 제안, 우수 제안자·실행자, 제안 관련 지식 등을 전 직원에게 공유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그동안 사적으로만 얘기하던 회사의 자잘한 문제점들을 터놓고 얘기하니 막혔던 부분들이 술술 풀릴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젊은 직원들 중심으로 호응도가 매우 높다”며 “신한카드의 민첩하고 열린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제안제도를 활성화함으로써 전사 혁신을 더욱 확산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슬기
박슬기 seul6@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박슬기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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