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신규 BI '로카' 공개… "고객중심 브랜드 한 걸음"

 
 
기사공유
롯데카드가 공개한 신규 BI ‘LOCA(로카)’./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새로운 BI(Brand Identity)인 ‘LOCA(로카)’를 공개하고 고객 중심의 브랜드 강화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신규 BI 로카는 영문 ‘LOTTE CARD’의 줄임말이다.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La Vida Loca, 미친 듯이 행복한 삶)’의 의미도 담고 있다.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이끌고 고객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는 의지를 표현했다고 롯데카드는 설명했다.

BI 디자인은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유행한 ‘아르누보(Art Nouveau)’ 양식을 근간으로 삼았다. 이 양식은 자연을 모티브로 덩굴식물이나 구불구불한 선을 화려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L, O, C, A 네 개의 알파벳은 ‘산세리프(Sans Serif, 문자 끝부분 돌출 선을 없애 단순화한 글자체)’ 서체를 사용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신규 BI에는 롯데카드가 추구하는 브랜드 지향점과 철학이 담겨있다”며 “궁극적으로 고객의 삶을 보다 가치 있고 행복하게 만드는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박슬기 seul6@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박슬기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416.30하락 2.3711:12 08/12
  • 코스닥 : 847.91하락 12.3211:12 08/12
  • 원달러 : 1186.30상승 0.711:12 08/12
  • 두바이유 : 44.50하락 0.4911:12 08/12
  • 금 : 44.12상승 0.2411:12 08/12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