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9년 연속 ‘아시아 최고브랜드’ 1위… LG는 4위

 
 
기사공유
삼성전자가 9년 연속 '아시아 최고브랜드' 1위에 올랐다. / 사진=뉴시스
삼성전자가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서 9년 연속 선호도 1위에 올랐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 캠페인아시아퍼시픽과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닐슨이 공동으로 조사한 ‘2020년 아시아 1000대 브랜드’에서 1위에 선정됐다.

조사는 지난 2월21부터 3월19일까지 약 한달간 한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14개국에서 8400명을 대상으로 15개 업종에서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휴대폰, TV, 스마트홈, 지속 가능한 브랜드,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이 조사에서 2012년부터 9년째 아시아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2위는 미국의 애플이 차지했다. 3위는 일본의 파나소닉이 차지했으며 4위에는 한국 기업인 LG가 이름을 올렸다. LG는 지난해 6위에서 올해 4위로 두 계단 상승했다. 5위는 스위스 기업 네슬레가 랭크됐다.


 

이한듬 mumford@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342.61상승 30.7518:01 08/06
  • 코스닥 : 854.12상승 6.8418:01 08/06
  • 원달러 : 1183.50하락 5.318:01 08/06
  • 두바이유 : 45.17상승 0.7418:01 08/06
  • 금 : 43.76상승 0.7918:01 08/06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