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긍정비율 "80% 넘어"

 
 
기사공유
그룹 방탄소년단이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에서 1위에 올랐다.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페이스북
그룹 방탄소년단이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에서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9일부터 2020년 7월10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828만328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575만4990개와 비교해보면 5.53%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1위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만2880 미디어지수 292만6848 소통지수 231만1308 커뮤니티지수 224만5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9만633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56만2921와 비교하면 12.07% 상승했다.

2위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만136 미디어지수 133만5040 소통지수 81만5733 커뮤니티지수 77만71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만806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3만2681와 비교하면 71.52% 상승했다. 

3위 엑소(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레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2344 미디어지수 80만2048 소통지수 95만4974 커뮤니티지수 55만59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만536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1만1909와 비교하면 3.31% 하락했다.

4위 NCT(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7744 미디어지수 59만9808 소통지수 64만8812 커뮤니티지수 71만60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만242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7만4099 와 비교하면 22.13% 하락했다.

5위, 아스트로(MJ, 진진, 차은우, 문빈, 라키, 윤산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5720 미디어지수 51만8144 소통지수 64만9543 커뮤니티지수 61만43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만780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1만2385 와 비교하면 44.61%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돌파하다, 참여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유튜브, 앨범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13%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38% 하락, 브랜드이슈 25.46% 상승, 브랜드소통 21.45% 상승, 브랜드 확산 22.69% 상승했다"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이남의 namy85@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311.86상승 31.8918:01 08/05
  • 코스닥 : 847.28상승 11.9318:01 08/05
  • 원달러 : 1188.80하락 5.318:01 08/05
  • 두바이유 : 44.43상승 0.2818:01 08/05
  • 금 : 42.97상승 0.4918:01 08/05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