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하반기 사업전략회의’ 화상회의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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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을 비롯한 전 신한카드 임부서장이 17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와 각 지역본부 회의실 등 총 9곳에서 화상시스템을 통해 2020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신한카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을 비롯한 전 신한카드 임부서장이 17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와 각 지역본부 회의실 등 총 9곳에서 화상시스템을 통해 2020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임영진 사장을 비롯한 전 임부서장이 함께 참여한 2020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전략 방향을 모색하고 각 사업 그룹별 목표와 달성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사업전략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서울 을지로에 있는 신한카드 본사와 각 지역본부 회의실 등 총 9곳에서 화상시스템을 통해 비대면(언택트)으로 진행됐다.

신한카드는 이번 사업전략회의를 통해 상반기 실적을 공유하고 하반기 사업 계획을 통한 가시적인 성과 창출이 이뤄지도록 논의를 가졌다.

특히 뉴노멀 대응 전략인 ‘디지털라이즈(DigitalRISE)’ 프로젝트 추진 방향성을 공유해 전사적 관점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라이즈는 ‘비포 코로나(Before Corona)’로 돌아가지 않는 새로운 영업·상품·채널의 전략·포트폴리오·업무방식 등에 대한 전사 디지털화 프로젝트다.

이와 함께 디지털화에 대한 세대별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기획해 90년대생 직원들이 제시한 ‘10대 변화 과제’와 관련해 임부서장들이 화상 기반의 집단 토론을 통해 구체적인 해결책도 모색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온라인 시장의 비중확대, 5060 기성세대의 디지털 경험 등 시장·고객경험·규제환경 등 모든 것이 이전과는 달라지고 있어 지금까지의 성공 방정식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며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에 대한 변화와 혁신, 새로운 방식으로의 도전을 통해 일등을 넘어 일류로 성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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