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5년 연속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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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5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지성규 하나은행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수석부사장(왼쪽)이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5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지성규 하나은행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수석부사장(왼쪽)이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대면접점 평가지수로 서비스 평가단이 30개 산업, 106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방문한 후 서비스품질을 평가한다.

특히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적극성·친절성', '업무지식'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하나은행은 ▲내부 CS(고객만족)제도 운영 ▲New하나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한 고객 아이디어 상품·서비스 개선에 반영 ▲보이스피싱 예방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등 고객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시니어, 외국인 고객 등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스마트 ARS' 도입 ▲외국인 전용 모바일뱅킹 애프리케이션 ‘Hana EZ’ 출시 ▲고객 업무처리시간 단축을 위한 사전 전자문서 작성 시스템 '스마트창구 Plus'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KSQI 5년 연속 1위는 코로나19 등으로 여러모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은행서비스의 가장 기본이 되는 고객 응대에 대해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했다.
 

이남의
이남의 namy85@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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