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AS 우리가 최고"… 쉐보레, KSQI 최고점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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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20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국산차 판매점 및 AS 부문 최고점을 획득했다. 해당 지표는 판매 및 AS 관련 직원들의 고객응대 서비스 수준을 나타내는 지표다. /사진=쉐보레
쉐보레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20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국산차 판매점 및 AS 부문 최고점을 획득했다. 해당 지표는 판매 및 AS 관련 직원들의 고객응대 서비스 수준을 나타내는 지표다. /사진=쉐보레
쉐보레(Chevrolet)가 고객응대 부문에서 호평을 받았다. 2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따르면 '2020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쉐보레가 국산차 판매점 및 AS 부문 최고점을 획득했다.

KSQI는 판매 및 AS 관련 직원들의 고객응대 서비스 수준을 나타내는 객관적인 지표다. 쉐보레는 판매점 부문에서 8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인정을 받았다. AS 부문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시저 톨레도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쉐보레가 공신력 있는 고객 서비스 품질 조사에서 8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성과"라며 "앞으로도 쉐보레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 반응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총 30개 산업 106개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비스 평가단은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매장에 방문, 고객 접점에서의 판매 및 AS 응대 수준을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핑' 방식을 채택했다.

쉐보레는 인사, 친절성, 경청태도, 업무지식, 설명능력, 시설환경 관리 등 11개 평가 항목에서 판매점 및 AS 부문 각각 총 96점과 92점을 획득해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지엠 측은 "쉐보레는 고객 접점 직원 및 영업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와 관련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최고의 고객 만족도 유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쉐보레는 오는 23일 부평 본사에서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 시저 톨레도 부사장,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수상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이지완
이지완 lee88@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2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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