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프리미엄 원두 활용한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출시

국내 냉장 페트커피 1위, ‘프리미엄’으로 한단계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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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의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새로운 페트(PET) 커피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2종을 출시했다. /사진=빙그레

빙그레의 RTD(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새로운 페트(PET) 커피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2종을 출시했다.

‘스페셜티’는 국제 스페셜티 커피협회(SCA)의 평가를 거쳐 기준점수 80점 이상을 받은 우수한 등급의 프리미엄 원두로 원산지에 따라 고유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런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한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는 기존 아메리카노 커피와는 차별화된 맛이 특징이다. 화사한 꽃 내음과 상큼한 과일 산미를 살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풍부한 바디감과 깊은 스모키향의 ‘탄자니아 킬리만자’ 2종으로 출시됐다.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에 최적화된 추출 공법인 워터프레스 추출공법(분쇄된 커피를 물에 담근 후 압력을 가해 추출하는 공법)을 사용해 프리미엄 원두 고유의 맛과 개성을 구현했다. 두 제품 모두 460㎖ 대용량 제품으로 냉장 유통 제품이다. 

빙그레는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2종을 출시하면서 배우 김우빈을 모델로 발탁했다. 제품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데다 오랜 공백기간을 끝내고 복귀하는 만큼 대중의 관심도가 높아 신제품 인지도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한 것. 김우빈은 2013년 바나나맛우유의 모델로도 활동한 바가 있어 빙그레와의 인연을 또 한 번 이어가게 됐다.

빙그레의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새로운 페트(PET) 커피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2종을 출시했다. /사진=빙그레


빙그레는 2007년부터 새로운 전략사업으로 커피음료 제품 연구개발에 착수했다. 당시 RTD 커피음료 제품은 컵 형태가 대세였으나 빙그레는 차별화를 위해 Asepsys-무균시스템을 적용한 페트 용기에 담긴 커피음료를 착안했다. 캔커피 대비 열처리 시간을 단축시켜 커피 본연의 향을 살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무균충전시스템 설비를 적용해 맛과 품질을 장기간 보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빙그레는 이 새로운 페트 커피음료 제품의 명칭을 ‘커피와 함께’라는 이태리어인 ‘아카페라’로 정하고 출시에 박차를 가했다. 

현재 아카페라는 국내 냉장 페트 커피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빙그레는 2017년 커피 전문점의 맛과 콘셉트를 반영한 아카페라 사이즈업을 출시하기도 했다. 아카페라 사이즈업은 아메리카노·스위트 아메리카노·카페라떼·바닐라 라떼 등 4종이다. 아카페라 사이즈업은 출시 첫해 약 120억원 매출을 올렸으며 지난해에는 약 24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아카페라 사이즈업의 성장에 힘입어 빙그레는 지난해 새로운 컵 커피 대용량 제품 ‘아카페라 잇츠라떼’를 선보였다. 다크 카라멜·리치 연유·메이플 바닐라·플랫화이트·쇼콜라모카 등 5종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아카페라는 소비자에게 맛과 가성비를 동시에 만족시켜주며 RTD커피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며 “올해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기호를 만족시키는 신제품과 참신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은 silver@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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