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디지털 사내 소통문화 ‘원택트 방송’ 진행

 
 
기사공유
하나카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새로운 소통방법인 ‘1tact(원택트) 방송’을 지난 10일 진행했다./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임직원들의 소통방식을 기존 강당에 모여 진행했던 방법에서 벗어나 영상 등을 이용한 ‘원택트(1tact)방송’으로 전환했다고 31일 밝혔다.

원택트 방송의 주요 내용은 ▲20년 상반기 실적 리뷰 ▲20년 하반기 사업 전략 공유 ▲디지털, 기업사업, 구독경제, IT개발 등 상반기 주요 핵심 사업추진 부서 업무와 성과 공유 ▲CEO·노동조합 위원장의 노사 화합 이벤트 등이다.

특히 이번 방송은 기획부터 연출까지 하나카드 임직원이 직접 참여했고 사전 녹화한 영상을 생방송 형식의 스트리밍으로 진행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모든 임직원이 참여, 시청했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나카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를 대비해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바일 특화 상품을 강화했다. 또 업무 프로세스와 소통방식에도 비대면(언택트) 방식을 차례로 도입하고 있다.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은 “어려워진 카드업권의 환경을 극복하고 헤쳐 나가기 위한 가장 중요한 덕목은 직원 상호간의 꾸준한 미래 지향적인 소통”이라며 이번 “원택트 방송은 언택트디지털을 가장 잘 활용한 직원 소통 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0%
  • 0%
  • 코스피 : 2412.40상승 6.2318:03 09/18
  • 코스닥 : 888.88상승 3.718:03 09/18
  • 원달러 : 1160.30하락 14.118:03 09/18
  • 두바이유 : 43.15하락 0.1518:03 09/18
  • 금 : 43.02상승 1.3518:03 09/18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