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네이버, 광고 매출성장률 올해 10%·내년 18%로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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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본사.©뉴스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예상외 호실적을 거둔 네이버의 목표주가가 19.1% 상향 조정됐다. 목표주가는 35만5000원, 투자의견은 ‘매수’가 제시됐다.


이동륜 KB증권 애널리스트는 31일 네이버에 대한 리포트를 통해 “네이버 목표주가 상향 조정은 2021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5.9% 상향 조정한 점과 포털 및 웹툰 사업가치 상향 조정 등에 기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전날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액 1조9000억원, 영업이익 230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대비 각각 16.7%, 79.7% 증가했다. 2분기 후반부로 갈수록 경기부진 타격이 완화되면서 라인을 제외한 전 사업부문의 매출성장이 예상을 상회했다는 분석이다. 광고 매출은 4.9% 성장하며 역성장 우려를 불식시켰고, 결제, 이커머스, 콘텐츠 등 주요 신성장동력도 모두 전분기대비 성장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경기 연동성이 높은 광고부문은 성과형광고 도입에 힘입어 큰 폭의 매출성장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성과형 광고 도입효과가 고성장으로 이어질 2020년과 2021년 광고부문 매출성장률을 각각 1.9%에서 10.7%, 13.3%에서 18.5%로 상향 조정했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또 2분기 스마트스토어 거래대금 64% 성장, 네이버페이 거래대금 6조원을 돌파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신규입점 증가와 함께 브랜드스토어, 라이브커머스 등 판매자 진입이 활발하고, 플러스멤버십 등 구매자혜택이 확대됐다는 분석이다.

이 애널리스트는 “향후 네이버파이낸셜, 클라우드, 라인웍스 등 다방면에서 SME향 B2B 지원이 확대되는 가운데 시장지배력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송창범 kja33@mt.co.kr  | twitter fac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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