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삼성바이오에피스 파우치,/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 파우치,/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환자 친화적인 바이오의약품 패키지 디자인 등을 바탕으로 세계적 권위의‘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출범한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 주관의 세계 최대 디자인 경연대회다. 매년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Brands & Communication), 디자인 컨셉트(Design Concept) 부문에서 각 분야별 최고의 제품과 브랜드를 선정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자체적으로 개발∙창조한 브랜드 디자인을 출품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패키징 디자인’및 ‘브랜드 디자인 앤 아이덴티티’분야의 본상 수상자로 선정되며 2관왕에 올랐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만성 질환을 앓는 환자들에게 건강한 삶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가진 ‘퓨어 조이’라는 주제의 디자인 컨셉으로 공모에 참여했으며 이런 디자인 요소들을 바이오의약품 패키지를 비롯한 환자들이 사용하는 각종 물품들에 적용해 일상에서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영필 삼성바이오에피스 공정 및 제품 개발 총괄 전무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제품 만족도 및 브랜드 호감도를 제고하고 제약바이오 업(業)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을 통해 환자들에게 ‘힐링’의 메시지를 전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아름
한아름 arha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주간지 머니S 산업2팀 기자. 제약·바이오·헬스케어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140.31하락 68.6815:30 01/26
  • 코스닥 : 994.00하락 5.315:30 01/26
  • 원달러 : 1106.50상승 5.815:30 01/26
  • 두바이유 : 55.88상승 0.4715:30 01/26
  • 금 : 55.41상승 0.2115:30 01/26
  • [머니S포토] 김종인-주호영, 소상공인 대책마련 간담회 입장
  • [머니S포토]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선언한 박영선 전 장관
  • [머니S포토] 우상호·박영선 '서울시장 맞대결'
  • [머니S포토] 침통한 정의당 "국민께 좌절감 안긴 점 잘 알아" 연신 사과
  • [머니S포토] 김종인-주호영, 소상공인 대책마련 간담회 입장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