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책] "나는 오늘도 콘텐츠를 팝니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글로벌 세상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킨 BTS의 성공, 매력과 개성을 지닌 창조적 크리에이터의 약진, 콘텐츠 창작과 소비의 모든 것을 뒤바꿔놓은 유튜브 시장,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넘어 모두가 연결되고 소통하는 열린 세상, 디지털 미디어와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 이 모든 것의 중심에 콘텐츠가 있다. 미디어 환경과 산업의 구조가 실시간으로 바뀌는 요즘 가장 중요한 것은 남들과 다른 개성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일이다.

나아가 그것을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팔기 위해서는 산업의 구조와 흐름을 알고 영리하게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지금 우리를 둘러싼 콘텐츠 산업은 어떻게 재편되며 어떤 미래로 나아가는가? 급변하는 거대한 물줄기에 올라타 성공의 기회를 잡으려면 무엇을 포착해야 할까? 압도적 플랫폼인 유튜브 생태계는 어떻게 구동되며 어떤 영향력을 행사할까? ‘나는 오늘도 콘텐츠를 팝니다’는 창업 5년 만에 매출액 1000억원 신화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는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가 집필한 첫 책이다. 콘텐츠 산업 최전선의 생생한 경험담을 토대로 한 콘텐츠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노하우가 담겼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스타 크리에이터 도티, 장삐쭈, 유병재, 총몇명, 슈카 등 스타 크리에이터가 앞다퉈 선택하는 국내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이필성 대표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츠를 창조하는 크리에이터라는 생각에 바탕을 두고 건전한 창작 생태계 조성에 힘썼다. 창의적인 크리에이터와 디지털 네이티브들이 마음껏 뛰어놀 놀이터이자 크리에이터가 중심이 되는 튼튼한 창작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는다. 그는 다음과 같이 출간의 의의를 밝히며 독자들이 치열한 유튜브 전쟁 속에서 콘텐츠만으로 살아남는 방법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랐다.

“콘텐츠 산업의 한 축을 담당한 일원으로서 보고, 듣고, 경험한 이야기를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 싶었다. 한 분야를 깊게 파고들거나 학술적인 담론이나 이론을 제시하는 대신 현장의 이야기를 최대한 쉽고 생생하게 들려주는 데 중점을 두려 했다.”

이 책은 비즈니스에 성공한 노하우를 촘촘하게 설명하고 있다. 차세대 플랫폼 및 콘텐츠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지금까지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성공가도를 달리면서 치열하게 고민해온 지점과 결과를 읽으며 시장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영상, 모바일 등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콘텐츠 기획이 궁금한 독자, 더 특별한 마케팅 방법이 없을까 늘 고민하는 독자, 유튜브 채널 운영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독자, 즉 ‘돈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콘텐츠 비즈니스 승자 법칙을 확실하게 배울 수 있다.

이필성 지음 | 위즈덤하우스 펴냄 | 1만6000원

 

  • 0%
  • 0%
  • 코스피 : 2332.59하락 56.818:01 09/22
  • 코스닥 : 842.72하락 24.2718:01 09/22
  • 원달러 : 1165.00상승 718:01 09/22
  • 두바이유 : 41.44하락 1.7118:01 09/22
  • 금 : 41.63하락 1.3918:01 09/22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