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안전의 볼보” 한정판 XC90 300대 ‘완판’… XC60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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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국내 출시된 한정판 XC90 R-디자인 모델이 이미 다 팔렸다. /사진=장동규 기자
최근 유명 방송인의 대형 교통사고로 ‘안전한 차’라는 인식이 높아진 볼보차의 인기가 하늘을 찌른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13일 XC90 T8 R-디자인 한정판을 내놓자 마자 올해 수입 물량이 동났다. XC60 T8 R-디자인 한정판도 90% 이상 판매되며 올해 안에 차를 받을 수 있는지에 관심이 쏠린 상황.

14일 볼보자동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안에 XC90은 300대, XC60 1000대를 들여온다. 이 중 XC90은 모든 물량이 계약됐고 XC60은 현재 100여대 여유가 있다. 두 차종은 한정 판매되며 다음 달부터 소비자 인도를 시작한다.

‘R-디자인’은 ‘인스크립션’과 함께 볼보자동차의 최상위 트림이다. 역동적인 성능에서 영감을 얻은 스포티한 실루엣과 디테일링, 민첩한 반응을 제공하는 응답성과 제어성능이 특징이다. 적극적인 운전과 독창적이면서 주관이 뚜렷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설계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

국내 출시된 XC90과 XC60 T8 R-디자인 에디션은 ▲대담한 디자인 디테일 ▲운전자를 위한 첨단 편의품목 ▲총 405마력의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안전의 노하우가 집약된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 등을 갖춘 한정판 모델이다. 5년 또는 10만km를 무상 보증하며 소모품 교환 서비스도 제공한다.

부가세를 포함한 국내판매가격은 ▲XC90 R-디자인 9290만원 ▲ XC60 R-디자인 7100만원이다.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전 가격)
 

박찬규 star@mt.co.kr  | twitter facebook

산업부 박찬규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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