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릿함 더했다” 제네시스, 스포츠 세단 ‘더 뉴 G70’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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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의 스포츠 세단 G70(지세븐티)가 본격 패밀리룩을 입고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 /사진제공=현대차
제네시스의 스포츠 세단 G70(지세븐티)가 본격 패밀리룩을 입고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 /사진제공=현대차
제네시스의 스포츠 세단 G70(지세븐티)가 본격 패밀리룩을 입고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0일 G70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G70’의 주요 제원과 가격을 공개했다.

새로운 G70 전면부는 낮게 위치한 방패모양 ‘크레스트 그릴’과 그 양 옆으로 날개처럼 뻗어 나가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했다.

후면부는 전면과 마찬가지로 쿼드램프로 정체성을 표현했으며 좌우 듀얼 머플러와 차체 동일 색상의 디퓨저(Diffuser: 차체 하부 공기 흐름을 개선해 주행시 차체를 아래로 누르는 힘(다운포스)을 증대, 고속 주행시 주행안정성을 확보하는 장치)로 스포츠 세단의 모습을 완성했다는 평.

실내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충전속도가 향상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다. 기본형 계기반의 화면(클러스터 디스플레이)을 3.5인치에서 8인치로 키웠다.

앞 유리(윈드실드 글라스)와 1열 창문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기본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개선한 점도 특징.

더 뉴 G70에는 기존 운영 중인 9가지 색상에 5가지를 더해 총 14종으로 운영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색상은 ▲제네시스가 처음 선보이는 본드 실버를 포함해 ▲베르비에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등 무광 색상 3가지와 ▲세도나 브라운 ▲태즈먼 블루 등 유광 2가지다.
제네시스는 더 뉴 G70를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기존과 동일한 3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한다. /사진제공=현대차
제네시스는 더 뉴 G70를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기존과 동일한 3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한다. /사진제공=현대차



고성능 주행성능 구현


제네시스는 더 뉴 G70를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기존과 동일한 3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한다.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차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해주는 주행 모드 ‘스포츠+(스포츠 플러스)’가 새롭게 적용됐다.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서 ‘스포츠’ 옵션 선택시 추가되는 ‘가변 배기 머플러’는 배기 머플러에 전자식 가변 밸브를 적용해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가스 토출 음압을 조절, 더욱 스포티한 배기음을 생성한다.

구동방식을 ‘AWD’로 선택할 경우 드리프트(drift)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다이나믹 AWD 시스템’도 적용돼 더욱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제네시스는 측면 충돌시 탑승자들 간의 충돌을 방지해주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 ▲10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최신 능동형 안전기술이 대거 탑재된 게 특징.

제네시스 관계자는 “더 뉴 G70의 탄생으로 제네시스 라인업의 브랜드 정체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기존 고객들이 만족했던 상품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안전 및 편의품목을 더해 고객을 더욱 만족시킬 것”이라고 기대했다.

더 뉴 G70의 기본 가격은 ▲2.0 터보 4035만원 ▲2.2 디젤 4359만원 ▲3.3 터보 4585만원이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제네시스는 더 뉴 G70를 ▲엔진 ▲구동방식 ▲색상 ▲기본/스포츠 ▲휠 및 타이어 ▲내장 디자인 ▲패키지 옵션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으로 판매한다.

모든 엔진 모델에서 ▲전자제어 서스펜션 ▲브렘보 브레이크 ▲스포츠 전용 휠 등 전용 내ᆞ외장 디자인으로 구성된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선호도가 높은 품목을 묶은 ‘파퓰러 패키지’는 373만원으로 책정했다.
 

박찬규
박찬규 star@mt.co.kr  | twitter facebook

바퀴, 날개달린 모든 것을 취재하는 생활사회부 모빌리티팀 박찬규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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