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묘하게 만사형통"… 롯데제과 찰떡아이스의 무한한 변신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롯데제과는 22일 tvN의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8'과 손 잡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 '찰떡아이스'가 tvN의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8'과 손을 잡았다.

롯데제과는 22일 신서유기8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신서유기8 마스코트 '신묘한'을 활용해 광고 영상이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이벤트를 시행할 예정이다. 제품 패키지에도 신묘한을 삽입하고 별도의 판촉물을 제작할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만사형통, 신묘한 레시피 공모전'을 오는 23일부터 전개한다.

이 행사를 통해 찰떡아이스를 먹는 방법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백화점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프로그램의 인기와는 별도로 마스코트 신묘한에 주목하고 있다"며 "제품이 가진 레트로 감성과 B급 이미지가 캐릭터 신묘한과 묘하게 찰떡 궁합이라는 얘기를 많이 듣는다"고 말했다. 이어 "찰떡아이스를 먹으면 '신묘하게도 만사형통한다'는 유쾌한 이미지를 제품에 담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찰떡아이스는 지난 1~9월 매출액이 전년비 약 50% 증가한 100억원을 기록 하는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제과는 인기의 여세를 몰아 찰떡아이스의 성수기라 할 수 있는 겨울에도 대세 아이스크림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정소영 wjsry21emd@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정소영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609.01상승 6.4209:17 11/24
  • 코스닥 : 869.87하락 3.4209:17 11/24
  • 원달러 : 1112.70상승 2.309:17 11/24
  • 두바이유 : 46.06상승 1.109:17 11/24
  • 금 : 45.61상승 1.4209:17 11/24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