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10월 소비심리 크게 호전… 코로나 19 진정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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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전남,10월 소비심리 크게 호전… 코로나 19 진정 영향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10월 광주·전남지역 소비심리도 전월보다 크게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가 광주·전남지역 도시가구 중 600가구(응답 547가구)를 대상으로 지난 14~21일까지 소비자동향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들의 경제상황에 대한 심리를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10월중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88.9로 전월대비 13.1포인트 상승했다. 

CCSI(Composite Consumer Sentiment Index)는 소비자동향지수(CSI) 중 6개 주요지수를 이용해 산출한 심리지표로서 장기평균치(2003년 1월 ~ 2019년 12월)를 기준값 100으로 해 100보다 크면 장기평균보다 '낙관적'임을,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임을 의미한다.

지수I별로 현재생활형편CSI(84) 및 생활형편전망CSI(91)는전월에 비해 각각 7포인트, 8포인트 상승했고, 가계수입전망CSI(92) 및 소비지출전망CSI(98)도 전월대비 각각 5포인트, 10포인트 상승했다.

경제상황에 대한 인식을 묻는 현재경기판단CSI(60) 및 향후경기전망CSI(83)는 전월에 비해 각각 16포인트, 15포인트 상승했고, 취업기회전망CSI(76)와 금리수준전망CSI(91)도 전월에 비해 각각 12포인트, 5포인트 상승했다.

현재가계저축CSI(87) 및 가계저축전망CSI(91)역시 전월대비 각각 4포인트, 5포인트 상승했으나, 현재가계부채CSI(103)는 전월대비 3포인트 하락했고, 가계부채전망CSI(103)는 전월과 동일했다.

물가수준전망CSI(128)는 전월에 비해 1포인트 상승한 가운데 주택가격전망CSI(117)는 전월에 비해 10포인트 상승했고, 임금수준전망CSI(110)도 전월보다 4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코로나19 예방수칙, '의무'이자 '배려'입니다"
#올바른 마스크 착용 #건강한 거리두기.
 

광주=이재호
광주=이재호 jaeho5259@mt.co.kr  | twitter facebook

광주전남지역 경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독자 여러분께 전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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