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같아" 현대차, 광저우모터쇼서 2세대 ‘밍투’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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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20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개막한 ‘2020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현지전략 모델인 2세대 밍투를 최초로 선보였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20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개막한 ‘2020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현지전략 모델인 2세대 밍투를 최초로 선보였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20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개막한 ‘2020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현지전략 모델인 2세대 밍투를 최초로 선보였다.

밍투(영문명: 미스트라)는 2013년 중형 엔트리급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처음 출시된 중국 전략형 차종이다. 출시 이후 올해까지 연간 10만대 이상 판매되며 중국 내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를 이끌어온 모델이다. 올 상반기까지 판매량은 총 72만여대에 달한다.

‘더 나은 삶을 만들어주는 스마트 세단’을 콘셉트로 내년 출시 예정인 2세대 밍투는 길이x너비x높이가 4780x1815x1460mm이며 휠베이스는 2770mm로 동급 최고수준의 실내공간을 확보한 게 특징이다.

주간주행등(DRL)과 분리되어 하단에 독립적으로 위치한 멀티 LED 헤드램프로 하이테크한 느낌을 강조하였으며 전면부에 코나, 팰리세이드 등에 적용된 현대차의 패밀리룩을 통해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을 담았다.

엔진은 1.8리터 가솔린 자연흡기와 1.5리터 가솔린 터보 두 가지로 운영되며 1.8리터 엔진은 최고출력 143마력, 최대토크 17.9kg.m를,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5.8kg.m의 성능을 낸다.

이와 함께 통합형 듀얼 12.3인치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썬루프 등이 새로 장착됐다. 첨단 안전 및 편의장비도 대거 적용된 게 변화의 핵심 동급 최고 수준의 8개 에어백, 전방 충돌방지보조(FC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중앙 주행보조(LF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NSCC),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후방교차충돌방지(RCCA), 안전 하차 경고(SEW), 서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SVM)과 같은 첨단 ADAS 기능을 탑재했다.

현대차는 이 자리에서 전기차 모델 밍투 일렉트릭도 공개했다. 밍투 일렉트릭은 길이x너비x높이가 4815x1815x1470mm이며 휠베이스 2770mm으로 56.5kWh의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완충시, 동급 모델 대비 20km이상 긴 520km의 항속거리를 확보했다. 충전시간은 급속 충전시(30~80%)시 39.3분, 완속 충전(0~100%)시 9.3시간쯤이 소요된다. (유럽(NEDC) 기준 및 국내 기준 현대차 자체 측정 수치)

최고출력은 183.5마력(135kW), 최대토크 31.6kg·m(310N·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자랑하는 전용 모터를 탑재했다.

현대차는 2세대 밍투와 밍투 일렉트릭을 내년 중 출시해 중국시장 공략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박찬규
박찬규 star@mt.co.kr  | twitter facebook

바퀴, 날개달린 모든 것을 취재하는 생활사회부 모빌리티팀 박찬규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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