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021년 조직 개편… ‘신규사업추진부문’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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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현식 LG유플러스 신임 CEO /사진=LGU=
황현식 LG유플러스 신임 CEO /사진=LGU=
LG유플러스가 조직 개편을 통해 신성장동력 발굴과 수익성 개선에 속도를 낸다.

LG유플러스는 임원 인사에 이어 2021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1개 사업총괄, 4개 부문을 6개 부문으로 재편키로 했다. 두 조직의 신설은 황현식 신임 CEO의 의중이 강하게 반영된 결과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스마트 헬스, 보안, 교육, 광고, 콘텐츠, 데이터 사업 등 산재된 사업 조직을 모아 ‘신규사업추진부문’을 신설한다. 기존 사업에서 별도 독립함으로써 각 신사업 분야의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품질조직, 홈 개통/AS 관련 조직, 고객센터 등을 통합한 ‘고객서비스/품질혁신센터’를 신설해 CEO 직속으로 편제한다. 고객의 통점(Pain point)을 정확히 파악·개선하고 이를 사업에 빠르게 반영하기 위함이다.

이밖에 컨슈머(Consumer)사업부문 산하 컨슈머사업 조직은 모바일과 홈의 조직 구분을 없애고 ‘미디어콘텐츠사업그룹’으로 재편된다. 사업을 통합해 시너지를 강화함으로 다양한 글로벌 OTT와 경쟁에서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

기업부문은 5G 보급 확산, 정부 주도의 뉴딜 사업 등 추가 사업 기회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를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담 조직을 ‘기업신사업그룹’ 산하에 두고 5G B2B 신규 사업 성장을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서비스 기술개발을 담당하는 FC부문은 ‘기술부문’으로 재편해 전사 상품/서비스의 기술개발 기능을 강화하고, DX(AI, 빅데이터)를 포함한 미래 기술 탐색과 기술 기반의 사업 시드(Seed) 발굴 역할에 집중할 예정이다.
 

팽동현
팽동현 dhp@mt.co.kr  | twitter facebook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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