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살리고 속 넓힌' E클래스 쿠페·카브리올레 출시… 1억60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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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E-클래스 쿠페 및 카브리올레 모습./사진=벤츠코리아
더 뉴 E-클래스 쿠페 및 카브리올레 모습./사진=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10세대 더뉴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를 공식 출시해 신형 E클래스 패밀리를 완성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1일 추가된 라인업은 ▲4인승 쿠페 모델 더뉴 E 450 4MATIC 쿠페 ▲AMG 쿠페 모델 ‘더뉴 AMG E 53 4MATIC+ 쿠페 ▲더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 등 3가지다.

지난 5월 디지털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최초로 공개된 더뉴 E클래스 쿠페와 더뉴 E클래스 카브리올레는 다이내믹해진 디자인 변화로 한층 더 스포티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익스테리어,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갖췄다. 48V(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EQ 부스트' 탑재로 효율성을 강화한 파워트레인과 더불어 최신 주행 보조 및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를 탑재했다.

마크 레인 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뉴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새로운 형태의 아방가르드를 구현한 모델로 특별하고 남다른 것을 추구하는 새로운 삶의 방식과 태도, 심미적 혁신과 모더니즘의 정수를 상징한다”며 “이 드림카들은 수준 높은 취향을 가진 고객들의 새로운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 뉴 E-클래스 쿠페./사진=벤츠코리아
더 뉴 E-클래스 쿠페./사진=벤츠코리아



스타일 더한 ‘더 뉴 E 450 4MATIC 쿠페’


이번에 출시한 10세대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기반의 더 뉴 E 450 4MATIC 쿠페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및 다양한 편의품목을 갖춘 스타일리시한 럭셔리 4인승 쿠페다.

더 뉴 E 450 4MATIC 쿠페의 외관 디자인은 AMG 라인 패키지가 적용됐다. 전면부는 A자형의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한 줄의 루브르 그리고 크롬 장식이 적용된 프론트 범퍼와 측면은 에어로다이내믹에 최적화된 쿠페 라인과 20인치 AMG 멀티 스포크 알로이 휠로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했다. 후면부 테일 램프의 LED 디자인도 완전히 새로워졌다.
더 뉴 E-클래스 쿠페 내부 모습./사진=벤츠코리아
더 뉴 E-클래스 쿠페 내부 모습./사진=벤츠코리아
더뉴 E 450 4MATIC 쿠페는 D컷 형태의 정전식 '핸즈 오프' 감지기능이 장착된 지능형 스티어링 휠은 물리적인 움직임 없이 운전자가 휠 림에 손을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자동차를 제어하고 있음을 인식한다. 일정 시간 동안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에 손을 대지 않는 것을 감지할 경우 경고 혹은 비상 제동이 작동한다. 

두 개의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와 최신 MBUX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탑재됐다. 실제 주행 시 가상의 주행라인을 함께 보여주는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과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기본품목으로 제공해 직관적이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한다. 나파 가죽 시트를 기본 적용한 일체형 스포츠 시트도 적용됐다.

더뉴 E 450 4MATIC 쿠페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품목을 탑재했다. 새롭게 추가된 맵 데이터 기반으로 곡선 구간, 톨게이트, 원형 교차로 등을 인식해 자동으로 속도를 줄여주는 경로 기반 속도 조절 기능과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등을 포함한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360도 카메라를 포함한 파크트로닉 등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자동차 내 공기 질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에어 퀄리티 패키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파워클로징, 파노라믹 선루프, 부메스터 서라운드 시스템, 열선 및 통풍 시트 등 다양한 편의품목을 적용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클래스 쿠페./사진=벤츠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AMG E-클래스 쿠페./사진=벤츠코리아



럭셔리 4인승 쿠페 ‘더 뉴 AMG E 53 4MATIC+ 쿠페’


더 뉴 AMG E 53 4MATIC+ 쿠페는 강력한 주행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스포티한 럭셔리 감성을 보여주는 고성능 럭셔리 4인승 쿠페 모델이다.

더 뉴 AMG E 53 4MATIC+ 쿠페의 전면부는 12개의 수직 루브르로 구성된 A자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새로운 프론트 에이프런 디자인이 적용됐다.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디자인의 20인치 AMG 5 트윈 스포크 알로이 휠과 후면부의 AMG 스포일러 립과 실버 크롬 소재의 원형 트윈 테일 파이프가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고성능 모델다운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AMG 특유의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구현한 실내에는 D컷 형태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레드 탑스티치, AMG 배지 등 AMG 요소가 곳곳에 적용됐으며 AMG 나파 가죽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새로워진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은 AMG 스티어링 휠 버튼을 탑재해 주행 기능 조작을 돕는다. 

디지털 계기반과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가 각각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모던 클래식 ▲스포츠 ▲수퍼스포츠 등 3가지의 AMG 디스플레이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기능이 포함된 최신 MBUX 시스템과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품목으로 탑재됐다.

더 뉴 AMG E 53 4MATIC+ 쿠페는 경로 기반 속도 조절 기능이 추가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와 앞좌석 멀티컨투어 시트 등이 기본으로 적용돼 탑승자의 안전성을 최대한 보장한다. AMG 퍼포먼스 가변 배기 시스템, AMG 트랙 페이스 기능이 함께 추가돼 AMG만의 감각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에어 퀄리티 패키지,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파워클로징, 파노라믹 선루프 등 다양한 편의품목을 제공한다.
더 뉴 E-클래스 카브리올레./사진=벤츠코리아
더 뉴 E-클래스 카브리올레./사진=벤츠코리아



럭셔리 4인승 오픈탑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


10세대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기반의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안락함을 갖춘 럭셔리 4인승 오픈탑 모델이다. 새롭게 변화한 외관 디자인과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과 편의 사양으로 계절에 상관없이 쾌적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의 외관은 AMG 라인 패키지가 기본 적용됐다. 전면부는 AMG 라인 전용 다이아몬드 그릴과 프론트 범퍼가 눈길을 끈다. 새롭게 디자인된 멀티빔 LED 헤드 램프와 테일 램프, 20인치 AMG 멀티 스포크 알로이 휠이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감성을 한껏 살려준다.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의 인테리어는 더 뉴 E-클래스 쿠페와 마찬가지로 신형 스티어링 휠과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되어 우아한 외관 디자인과 더불어 스포티하면서도 럭셔리한 감성을 자랑한다. 증강 현실(AR)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최신 버전의 MBUX 시스템과 두 개의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이다.
더 뉴 E-클래스 카브리올레 내부 모습./사진=벤츠코리아
더 뉴 E-클래스 카브리올레 내부 모습./사진=벤츠코리아

더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 기술인 에어캡과 에어스카프 기술이 적용돼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나 쾌적하고 안락한 오픈탑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에어캡은 오픈 주행 시 강풍을 막아주고 자동차 내 따뜻한 공기를 유지시켜 추운 날씨에도 안락함과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에어스카프는 시트 상단 부분에 히팅팬을 장착해 운전자와 탑승자의 머리 및 목 주변을 따뜻한 공기로 감싸준다. 바람 세기는 3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주행 속도에 따라 풍향의 세기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클래식한 패브릭 소재의 소프트탑은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과 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고속 주행 시에도 운전자가 동승자와 편안한 대화가 가능하다. 

더 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에는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탑재돼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한다. 새로 추가된 경로 기반 속도 조절 기능은 맵 데이터와 연동해 고속도로 곡선 구간에서 자동으로 속도를 감속함으로써 사고의 위험을 줄여주며, 이외에도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가 모두 적용됐다.

아울러 한국 소비자를 위한 에어 퀄리티 패키지 기술이 탑재돼 차 내·외부의 초미세먼지 농도를 상시 모니터링해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해주며, 이 밖에도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파워클로징, 열선 및 통풍 시트,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같지만 미묘하게 다른 파워트레인 


더뉴 E 450 4MATIC 쿠페의 파워트레인은 48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EQ부스트 시스템과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의 조합으로 효율성과 역동성을 향상시켰다.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9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하며 가속 시 EQ부스트 시스템이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를 더한다. 여기에 에어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이 탑재돼 최상의 승차감과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

더뉴 AMG E 53 4MATIC+ 쿠페는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빠르고 즉각적인 응답을 보여주는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53kg.m를 자랑하며 48볼트 전기 시스템 기반의 EQ 부스트가 가속 시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를 추가한다. 또한, 정교한 AMG 라이드 컨트롤+(AMG Ride Control+) 서스펜션이 함께 탑재돼 주행 시 민첩성과 안정성이 향상됐다. 코너링과 제동 시 롤링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안락한 주행이 가능하다.

더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는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51 kg.m를 발휘하며 EQ 부스트 시스템으로 가속 시 22마력과 25.5kg.m의 토크를 추가로 더해준다. 에어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이 적용돼 어떤 상황에서도 탁월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가격은 ▲더뉴 E 450 4MATIC 쿠페 1억60만원 ▲더뉴 AMG E 53 4MATIC+ 쿠페 1억1540만원 ▲더뉴 E 450 4MATIC 카브리올레 1억660만원이다. 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의 MB-Sure 잔존가치 보장 프로모션은 선수금 30%와 각각 월 80만1000원, 84만8000원, 127만8000원 36개월 납입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다.

더 뉴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 주요 재원./사진=벤츠코리아
더 뉴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 주요 재원./사진=벤츠코리아

 

지용준
지용준 jyjun@mt.co.kr  | twitter facebook

산업2팀 지용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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