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차 새로나왔습니다" 아우디 'A8 L60 TFSI 콰트로' 국내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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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8 L60 TFSI 콰트로'가 국내 공개됐다. /사진제공=아우디
'A8 L60 TFSI 콰트로'가 국내 공개됐다. /사진제공=아우디
아우디가 오는 4일 최상급 대형 세단 '더 뉴 아우디 A8 L 60 TFSI 콰트로'의 한국시장 출시에 앞서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1일 아우디에 따르면 ‘더 뉴 아우디 A8 L 60 TFSI 콰트로’는 크롬 익스테리어 패키지 및 나파 가죽 패키지, 액티브 서스펜션 등을 기본품목으로 적용했다. 4인승과 5인승 두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부가세 포함 가격은 4인승 모델 1억9052만8000원, 5인승 모델이1억8071만1000원이다.(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파워트레인은 4.0L V8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토크 67.3kg.m를 발휘한다. 최고시속은 250km로 제한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4.4초, 복합연비는 리터당 7.7km이며 도심에서는 6.7km, 고속도로에서는 9.6km다.


운전자·보행자 위한 안전성 더했다


12.3인치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가 적용돼 다양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다. 사진은 독일 버전. /사진제공=아우디
12.3인치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가 적용돼 다양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다. 사진은 독일 버전. /사진제공=아우디
더 뉴 아우디 A8 L 60 TFSI 콰트로는 전면부 카메라와 함께 작동해 노면을 미리 식별하고 전자 섀시 플랫폼을 통해 서스펜션을 보다 능동적으로 조절해주는 액티브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됐다.

하차 경고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가 근접해오면 감지해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프리센스 360° 등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최첨단 안전품목도 탑재됐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등은 편리한 주차를 돕는다.

12.3인치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와 MMI 터치 리스폰스는 운전자가 모든 자동차 관련 정보를 한 번에 컨트롤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은 자동차-운전자-네트워크간 연결을 통해 내비게이션&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자동차 제어, 긴급통화·긴급출동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한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는 승인된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23채널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DVD 플레이어’, 뒷좌석에 탑재된 태블릿인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등 다양한 편의품목을 탑재했다.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를 탑재해 차 내부의 공기의 질을 쾌적하게 유지한다.


실내공간 넓히고 외관은 날카롭게


넓고 안락한 실내공간은 'A8 L60 TFSI 콰트로'의 특징 중 하나다. /사진제공=아우디
넓고 안락한 실내공간은 'A8 L60 TFSI 콰트로'의 특징 중 하나다. /사진제공=아우디
길이x너비x높이는 5300x1945x1520mm이며 휠베이스는 3128mm이다. 레그룸 뿐 아니라 헤드룸까지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했다. 헤드라이너에는 블랙 알칸타라를 썼고 센터 콘솔, 핸들 에어캡, 대시보드 상·하단, 도어 암레스트, 도어 포켓, 숄더 백레스트 등에 나파 가죽 패키지를 적용했다.

전방 공기 흡입구에 크롬 서라운드와 도어 핸들에 크롬 인서트, 후방 범퍼 크롬 스트립 등 크롬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해 세련된 외관에 날카로운 이미지를 더했다. 

20인치 20-스포크 스트럭쳐 디자인 콘트라스트 그레이 휠도 적용했다.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ASF)을 활용한 경량 구조 기술을 통해 차체 중량은 감소하면서 우수한 강도와 강성으로 보다 뛰어난 주행 안전성과 연비 향상은 물론 방음 및 방열을 위한 클라이메이트 글라스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향상된 밝기와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범위를 잘 볼 수 있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OLED 테일 라이트’는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자동차 후면에 자유로운 라이팅 시스템을 장착했다.

4인승 모델의 뒷좌석에는 가죽 센터 콘솔과 릴랙세이션 시트를 포함한 뒷좌석 패키지와 요추지지대, 무선 충전 기능을 포함한 아우디 폰박스, 그리고 뒷좌석 폴딩 테이블 두개가 탑재됐다. 5인승 모델은 전 좌석 발코나 가죽 컴포트 시트가 적용됐으며, 뒷좌석에는 전동, 메모리, 열선, 통풍, 마사지, 요추지지대가 적용됐다. 햅틱 피드백 및 인테리어 알루미늄 버튼, 도어 엔트리 라이트, 앰비언트 라이트(멀티컬러)도 기본이다.

./사진=아우디
./사진=아우디
 

지용준
지용준 jyjun@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모빌리티팀 지용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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