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시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점검…"시정에 적극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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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7일 시청 대강당에서 시민 건의사항 담당 실무자 75명(오전 40명, 오후 35명)이 참석한 가운데‘시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점검보고회’를 가졌다. /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7일 시청 대강당에서 시민 건의사항 담당 실무자 75명(오전 40명, 오후 35명)이 참석한 가운데‘시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점검보고회’를 가졌다. /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7일 시청 대강당에서 시민 건의사항 담당 실무자 75명(오전 40명, 오후 35명)이 참석한 가운데‘시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점검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2019년과 2020년도에 진행되었던 '제1, 2회 구리시민께 답을 구합니다' 시민과의 대화 시 시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점검과 문제점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고자 2회로 나눠 실시됐다. 

점검 결과 2019년도에 진행된 제1회 시민 건의사항은 총 153건 중 112건이 종결됐고 나머지 41건의 이행상황 등에 대해 점검했다. 아울러 작년에 진행된 제2회 시민 건의사항은 총 120건으로 완료 45건, 추진 중 56건, 검토 중 4건, 장기 7건 및 불가 8건으로 나타났다. 

특히 시민 안전과 직결된 교문동 지반함몰 발생 원인 규명 요청 건의사항은 철저히 분석하여 별내선 터널 공사가 원인임을 규명했고, 가능골 공원 환경 개선, 장자호수공원 내 반려견 놀이터 조성 요청 등의 건의사항을 처리 완료해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안승남 시장은“소중한 시민의 의견 한 건도 소홀히 여길수 없다”며“2021년을 시작하면서 시민들의 건의사항 전반에 대한 부서별 추진현황 점검하는 것은 시민 주권시대 현장의 목소리를 행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하는 의미로 시민들의 불편 해소와 숙원사업이 해결될수 있도록 속도감있게 더욱 박차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에서는 코로나19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리, 시민 행복특별시 건설'을 위해 금년 1월초부터 시장 공약사업 보고, 8백여 전 공직자가 2021년 세부업무 추진계획 작성·보고 등 촘촘히 업무를 챙기고 있다. 
 

구리=김동우
구리=김동우 bosun1997@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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