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 미 케어’ O2O 예약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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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미케어’ 앱 시연 모습 /사진=KT
‘메르세데스미케어’ 앱 시연 모습 /사진=KT
KT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와 협력해 ‘메르세데스 미 케어(Mercedes me Care)’ 앱을 위한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메르세데스 미 케어’는 다양한 차 관련 및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모바일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KT는 전 세계 메르세데스-벤츠 최초로 국내에서 공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이 앱을 위한 O2O 플랫폼을 구축했다.

KT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관련 파트너사들과 제휴를 맺고 ▲세차 예약 ▲대리운전 호출 ▲일일기사 예약 ▲골프 예약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 다양한 연계 서비스 확대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KT에 따르면 통상 차 관련 O2O 서비스는 개별 업체에 직접 연락·예약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메르세데스 미 케어’ 예약 플랫폼에는 다양한 서비스가 연동돼 고객의 편의성이 높아진다. 이를테면 주말 골프여행 계획 시 골프장 예약과 골프장 이동을 위한 일일기사 호출까지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에서 한 번에 가능하다.

‘메르세데스 미 케어’ 중 새롭게 제공되는 O2O 서비스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아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뿐 아니라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용자가 제공한 프로필 데이터와 앱 사용 내역을 분석해 개인 관심사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강림 KT 커넥티드카비즈센터장(상무)는 “KT는 메르세데스-벤츠와 2017년 협력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커넥티드카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등 다양한 편의 솔루션을 제공해왔다”며 “이번 추가 협력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의 고객 서비스 확장에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가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팽동현
팽동현 dhp@mt.co.kr  | twitter facebook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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