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1장으로 다른 카드도 이용”… 하나카드, 멀티카드 공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하나카드는 디지털페이먼트사로 도약하기 위해 기존 신용카드와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카드를 결합한 하나카드 신규 디지털 카드 ‘멀티(MULTI)’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디지털페이먼트사로 도약하기 위해 기존 신용카드와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카드를 결합한 하나카드 신규 디지털 카드 ‘멀티(MULTI)’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디지털페이먼트사로 도약하기 위해 기존 신용카드와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카드를 결합한 하나카드 신규 디지털 카드 ‘멀티(MULTI)’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6종으로 우선 판매되는 멀티 시리즈는 하나카드 고객의 방대한 데이터와 니즈를 정밀 분석해 만든 상품으로 디지털 사용의 편리성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하나카드 멀티에서 강화된 디지털 편리성은 2가지로 구분된다. 하나카드는 국내 최초로 멀티 시리즈 전체에 ‘클리어 옵션’을 적용해 고객의 선택에 따라 실물 카드에 ‘카드번호(16자리)’와 ‘CVV(뒷면 3자리)’를 표기하지 않을 수 있어 간단한 카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고 카드 분실 시 카드 정보 유출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또 필요한 경우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을 통해 카드번호와 CVV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하나카드 멀티는 1장의 실물카드로 모바일로 발급받은 모든 멀티 시리즈 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하나카드 고객은 카드 1장으로 여러 카드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고 여러 장의 신용카드를 1장의 신용카드로 대체할 수 있어 휴대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고객은 멀티 시리즈를 모바일로 즉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어 추가 혜택이 필요할 때마다 온라인 쇼핑하듯 상품서비스를 추가할 수도 있다.

하나카드 멀티 시리즈는 언택트 시대 트렌드를 반영하고 고객의 소비패턴, 니즈 등을 면밀히 분석해 6종의 상품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주요 타겟 업종으로는 ▲간편(Pay)결제, 딜리버리(배달) 등 최근 소비자 사용이 급성장하고 있는 업종 ▲대중교통, 통신, 주유 등 그동안 꾸준한 소비 양상을 보인 업종 등을 포함했다.

김재훈 하나카드 상품서비스섹션 과장은 “디지털페이먼트사 전환을 위한 노력의 하나로 멀티 시리즈 상품 출시와 함께 하나카드 대표 디지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손님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모듈 형태의 멀티 시리즈 상품을 개발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슬기
박슬기 seul6@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박슬기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223.04상승 20.7218:03 08/02
  • 코스닥 : 1037.80상승 6.6618:03 08/02
  • 원달러 : 1150.90상승 0.618:03 08/02
  • 두바이유 : 75.41상승 0.3118:03 08/02
  • 금 : 73.90상승 0.2218:03 08/02
  • [머니S포토] '정세균과 함께하는 복지국가실천연대와의 대화'
  • [머니S포토] 취재원과 인사 나누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
  • [머니S포토] 민주당 잠룡 이낙연, '코로나19 직격타' 실내체육시설 방문
  • [머니S포토] 공모주 대어 크래프톤
  • [머니S포토] '정세균과 함께하는 복지국가실천연대와의 대화'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