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코레일톡 앱에서 휠체어 도우미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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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3일부터 '코레일톡' 앱에서도 휠체어 이용장애인을 위한 승하차 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휠체어석(전동 휠체어석 포함) 승차권 구입 후 '승차권 확인' 화면에서 '승하차 도우미 신청'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사진제공=한국철도
오는 3일부터 '코레일톡' 앱에서도 휠체어 이용장애인을 위한 승하차 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휠체어석(전동 휠체어석 포함) 승차권 구입 후 '승차권 확인' 화면에서 '승하차 도우미 신청'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사진제공=한국철도
한국철도(코레일)는 오는 3일부터 '코레일톡' 앱에서도 휠체어 이용장애인을 위한 승하차 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전화 또는 철도역 직접 방문 접수 방식으로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앞으로는 코레일톡에서 열차 출발 하루 전까지 온라인으로 승하차 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휠체어석(전동 휠체어석 포함) 승차권 구입 후 '승차권 확인' 화면에서 '승하차 도우미 신청'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한국철도는 신청자의 휴대폰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의 '코레일 알림톡'으로 출발역과 열차 번호, 미팅장소, 시간 등 도우미 서비스 이용 정보를 안내한다. 메시지는 신청 직후와 열차 출발 2시간 전 2회 발송된다.

이번 설 특별 수송기간인 10일~14일 코레일톡으로 사전예매한 휠체어석 승차권도 온라인으로 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강수지
강수지 joy822@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산업2팀 건설·부동산 담당 강수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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