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잡아라"… 농심, '배홍동'으로 비빔면 시장 재도전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농심은 오는 3월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을 출시한다. /사진=농심
농심은 오는 3월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을 출시한다. /사진=농심

농심이 1400억원 규모의 여름 라면시장 경쟁에 불을 붙였다.

농심은 오는 3월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통상 비빔면 신제품이 여름을 앞둔 4~5월에 출시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한발 앞선 신제품 출시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농심은 지난해 여름 '칼빔면'을 출시하며 비빔면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1위 팔도와 2위 오뚜기 진비빔면에 밀려 3위에 그쳤다.

농심 관계자는 “연구원과 마케터가 함께 1년여간 전국의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닌 끝에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을 제품을 완성해냈다” 며 “특히 배홍동 개발의 핵심을 비빔장에 뒀다”고 강조했다.

농심 배홍동은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시켜 만든 색다른 비빔장이 특징이다. 홍고추로 깔끔한 매운 맛을 내고 배와 양파로 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동치미로 시원함과 새콤함까지 추가했다. 제품 이름은 세 가지 주 재료의 앞 글자를 따서 지었다.

농심은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비빔면 구매포인트가 ‘맛있는 비빔장’에 있다고 판단, 더욱 맛있게 매콤한 비빔장을 개발했다. 특히 타 비빔면 대비 소스의 양을 20% 더 넣었다. 면발은 더욱 쫄깃하고 탱탱하게 만들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고, 건더기에는 볶음참깨와 김을 풍성하게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비빔면과 차별화되는 매콤새콤한 비빔장에서 비빔면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은
김경은 silver@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180.85상승 3.3310:31 04/23
  • 코스닥 : 1029.25상승 3.5410:31 04/23
  • 원달러 : 1118.30상승 110:31 04/23
  • 두바이유 : 65.40상승 0.0810:31 04/23
  • 금 : 62.25하락 1.4610:31 04/23
  • [머니S포토] 윤호중, 국내 '반도체 기업' 국제 경쟁력 강화 지원 모색, 발언
  • [머니S포토] 악수하는 이철희 정무수석과 주호영 권한대행
  • [머니S포토] 소비자 안전 강화…공정위 '오픈마켓 사업자' 자율협약, 체결
  • [머니S포토] 국회 운영위, 의원 '이해충돌방지법' 통과
  • [머니S포토] 윤호중, 국내 '반도체 기업' 국제 경쟁력 강화 지원 모색, 발언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