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합리한 제도·관행 직접 듣는다"… 한전, '국민 감사관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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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나주혁신도시 한국전력 본사. /사진=한전
전남 나주혁신도시 한국전력 본사. /사진=한전
한국전력공사는 국민의 참여를 통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한전 국민 감사관' 제도를 도입하고 오는 19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전은 전력서비스와 제도에 대한 의견 청취를 통해 업무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이 같은 제도를 도입하게 됐다. 

한전은 일반인 6명, 협력사 4명 등 총 10명의 국민 감사관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에너지산업, 감사업무 등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법무사·회계사·기술사 등 전문 자격증 보유자 ▲전력산업 유관단체 또는 시민사회단체 회원으로 해당 단체 추천자 등이다. 

선발인원의 50%는 양성평등과 여성 참여 활성화를 위해 여성으로 선발한다.

선발된 한전 국민 감사관은 고객 접점 서비스 불편사항과 개선 방안을 제안할 수 있다. 한전과 계약 시 불합리한 제도와 부당한 업무처리경험·개선의견 등도 진행한다. 

참여 희망자는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영호 한전 상임감사위원은 "불필요한 규제를 과감히 개선하고 대국민 서비스를 제고해 청렴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며 "국민 감사관 제도 도입은 국민의 객관적인 시각을 통해 제도와 관행을 개선함으로써 한전의 청렴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가림
권가림 hidden@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산업1팀 권가림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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