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즐겨찾기' '만족도 평가' '분양 카테고리'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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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방은 편의성 향상을 위해 '즐겨찾기' '만족도 평가' 등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Ver 4.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제공=다방
다방은 편의성 향상을 위해 '즐겨찾기' '만족도 평가' 등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Ver 4.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제공=다방
부동산 플랫폼 다방은 편의성 향상을 위해 '즐겨찾기' '만족도 평가' 등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Ver 4.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주요 기능은 '즐겨찾기'와 '만족도 평가' 등이다. 다방은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흥미로운 요소를 더했고, 더욱 다채로운 기능을 마련했다.

'즐겨찾기'는 사용자가 지도 화면에서 손가락 또는 펜으로 원하는 지역의 영역을 그리면 곧바로 해당 영역에 포함되는 매물을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이다. 지정된 영역을 저장해 추후 홈 화면에서 본인이 지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추천 매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다방 관계자는 "이를 통해 임차인들은 원하는 매물을 보다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임대인과 중개사들은 매물 회전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만족도 평가'는 다방에서 전화 또는 문자 문의한 중개사무소에 대한 만족도를 5단계로 평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부동산에 실제로 문의한 사용자들만 평가할 수 있으며, 평균 별점으로 표시해 평가의 객관성과 직관성을 높였다.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에게는 매물 문의 전 해당 중개사무소가 믿을 만한 곳인지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중개사무소에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분양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확대됨에 따라 지도 화면에 분양 카테고리도 신설했다. 지도에서도 건물유형, 분양단계, 분양일정, 공급유형 등을 선택해 조건에 맞는 분양 단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지도뿐만 아니라 홈 화면에서도 지역 또는 단지명으로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한유순 스테이션3 다방 대표는 "최근 디지털 경제가 사회 전반적으로 형성되며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런 흐름에 맞춰 다방은 더욱 고도화된 부동산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고자 다방 Ver 4.0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강수지
강수지 joy822@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산업2팀 건설·부동산 담당 강수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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