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 다시 사랑받겠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재도약 전략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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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한국시장에서 재도약 계획을 밝혔다. /사진=박찬규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한국시장에서 재도약 계획을 밝혔다. /사진=박찬규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한국시장에서 재도약 계획을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15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글로벌 전략’과 ‘2021년 한국 시장 재도약을 위한 신차 및 사업 계획’을 소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로빈 콜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가 공식 행사에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비전이 담긴 글로벌 전략인 ‘리이매진’(Reimagine)과 함께 한국 시장 재도약을 위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4P 전략’을 소개했다.

그는 “지난해 부임 후 지금까지 몇 달 동안 한국시장을 연구하며 고객의 마음을 돌릴 방법을 고민했다”며 “결국 좋은 제품과 제대로 된 가격을 갖추고 적시적소에 제공하는 것은 물론 AS 문제도 없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개선점이 있다고 보는 만큼 앞으로 어떤 일을 할 건지 보여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 시장 재도약 발판은 ‘4P 전략’


로건 대표가 강조한 4P 전략은 ▲경쟁력 있는 신차(Product) 출시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신가격 정책(Price)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Pivi Pro) 적용 ▲친환경 시대를 위한 새로운 파워트레인(Powertrain) 정책으로 구성된다.

먼저 제품전략은 올해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90 ▲뉴 디스커버리 ▲재규어 뉴 F-PACE ▲뉴 XF등 신차 1종과 부분변경 모델 3종을 출시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와 함께 재규어 랜드로버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가격 정책을 도입했다. 올 1월 출시한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모델에 변경된 가격 정책을 적용했으며 재규어 뉴 XF,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뉴 디스커버리 등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LG전자와 협업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피비 프로’



올해 출시되는 재규어 랜드로버 신차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를 탑재했다. /사진=박찬규 기자
올해 출시되는 재규어 랜드로버 신차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를 탑재했다. /사진=박찬규 기자
올해 출시되는 재규어 랜드로버 신차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를 탑재했다.

정일영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이사는 “LG자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글로벌 공급사여서 피비 프로는 전 세계 공통적으로 적용된다”며 “한국시장을 위해서는 SK T맵을 기본 내재화한 게 차이점”이라고 설명했다.

피비 프로는 고성능 스마트폰과 같은 직관성과 편리성을 갖췄다. 퀄컴 스냅드래곤 820Am칩과 블랙배리 QNX 최신 소프트웨어가 적용돼 동시에 여러 가지 기능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2개 LTE 모뎀과 함께 세계 최초로 듀얼 e심(Dual eSim)을 장착해 언제 어디서든 통신망 활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16개의 개별 모듈을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SOTA(Software-Over-The-Air) 기능을 갖췄다.



전동화 프로젝트 ‘리이매진’ 전략


이날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미래 전동화 계획을 중심으로 ‘리이매진’ 글로벌 신전략을 강조했다.

재규어는 2025년 혁신적인 기술과 순수한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디자인이 결합된 순수 전기차 럭셔리 브랜드로 완전히 탈바꿈한다. 랜드로버는 앞으로 5년간 럭셔리 SUV의 세계적 리더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해줄 6가지의 순수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며 2024년에 첫 번째 순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한다.

나아가 2026년 탈 디젤 실현을 시작으로 2030년까지 전 라인업에 전동화 모델을 추가하며 2039년까지 자동차 생산·공급·운영 전 과정에서 탄소중립을 달성할 계획이다. 연간 약 3조8000억 원(25억 파운드)을 투자한다.

로빈 콜건 대표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리이매진 전략과 한국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며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와 신가격 정책,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 탑재, 친환경 파워트레인 확대를 통해 올해는 한국 시장을 재편하는 재도약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박찬규
박찬규 star@mt.co.kr  | twitter facebook

바퀴, 날개달린 모든 것을 취재하는 생활사회부 모빌리티팀 박찬규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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