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혜택, 5명 캐릭터로 표현”… 롯데카드, 올해의 광고상 금상 수상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롯데카드 LOCA(로카) 광고 캠페인 ‘카드에 미친 사람들’ 스틸컷./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 LOCA(로카) 광고 캠페인 ‘카드에 미친 사람들’ 스틸컷./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의 로카(LOCA) 광고 캠페인 ‘카드에 미친 사람들’이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온라인·모바일광고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28회째를 맞은 ‘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가 한 해 집행된 광고 캠페인 중 TV, 인쇄, 라디오, 온라인·모바일, 옥외·세일즈프로모션, 통합미디어캠페인, 정부와 공익광고 등 총 7개 부문의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롯데카드의 메인 시리즈 카드인 로카 광고 캠페인 ‘카드에 미친 사람들’은 영화 같은 연출 등으로 브랜드를 독창적이고 신선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다.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고 캐릭터 별 스토리를 담은 36편의 후속 광고 영상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플랫폼 특성에 맞게 최적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카드에 미친 사람들’에선 로카의 주요 카드 혜택을 다섯명의 캐릭터로 표현했다. 마케팅, 수학, 빅데이터 분석, 금융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 로카’(Team LOCA)가 최고의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선 넘은 카드'를 만드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롯데카드의 브랜드 가치를 우리만의 방식으로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슬기
박슬기 seul6@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박슬기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209.43하락 39.8718:03 05/11
  • 코스닥 : 978.61하락 14.1918:03 05/11
  • 원달러 : 1119.60상승 5.818:03 05/11
  • 두바이유 : 68.32상승 0.0418:03 05/11
  • 금 : 66.74상승 0.8418:03 05/11
  • [머니S포토] 홍성은·공승연·정다은·서현우, '혼자 사는 사람들' 주역들
  • [머니S포토] 국민의힘 중앙당 선관위1차회의 참석한 '황우여'
  • [머니S포토]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 선언하는 '조경태'
  • [머니S포토] 국회의장-여야 원내대표 회동, 윤호중·김기현의 악수
  • [머니S포토] 홍성은·공승연·정다은·서현우, '혼자 사는 사람들' 주역들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