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파워기업] 우리카드, 5대 경영전략으로 ‘종합 지급결제 금융사’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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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종로구 우리카드 본사 전경./사진=우리카드
서울 종로구 우리카드 본사 전경./사진=우리카드

[2021 파워기업] 우리카드, 5대 경영전략으로 ‘종합 지급결제 금융사’ 도약
우리카드는 ‘디지털 혁신 기반 종합 지급결제 금융사’를 경영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5대 경영전략을 설정했다.

우선 효율적인 성장과 수익자산을 증대하기 위해 ▲대형 언택트(비대면) 제휴모집과 실질 활동고객 모집 확대 ▲우량고객 카드금융과 자동차 금융 수익 증대 ▲RPA(로봇프로세스 자동화)와 디지털화 통해 업무를 효율화하고 비용 절감 등을 추진한다.

신수익원을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신금융부문 신상품을 검토하고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면서 카드해외송금서비스 등 혁신금융 서비스 본격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하고 데이터 판매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우리카드는 전방위적 디지털 체제를 구축한다. 종합 금융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해 고객에게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오픈뱅킹, 마이페이먼트 등 페이먼트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이어 내부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과제를 신속히 완수한다는 복안이다.

우리카드는 데이터 기반 리스크 관리도 추진한다. 빅데이터 기반의 AI(인공지능)모형 기법을 적용해 리스크 관리를 고도화하고 정보보호 관리시스템도 새롭게 구축할 예정이다.

고객중심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펼친다. 이를 테면 친환경 카드상품를 출시하고 소상공인 금융지원, ESG 채권 발행 등을 추진한다. 뉴노멀 시대에 맞는 조직 혁신을 통해 빠르고 역동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할 전략이다.

우리카드는 카드 금융과 캐피탈 금융 수익자산 증대를 올 상반기 집중해 올해 당기순이익 목표도 조기 달성한다는 목표다. 자동차금융 등 기존 사업영역에 대해선 시장 지배력을 지속 확대하고 신용대출 상품 라인업도 다양화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 경쟁력의 지속성을 위해 디지털 관리체계를 새롭게 구축해 부서 단위의 디지털 핵심지표를 선정해서 관리하고 디지털 성과체계를 도입해 전 부서에서 디지털을 업무상 최우선에 배치할 방침이다.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사진=우리카드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사진=우리카드

 

박슬기
박슬기 seul6@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박슬기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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