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코, 온라인 VR 스토어 서비스 론칭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지엔코(대표 김석주)가 자사 브랜드 '티아이포맨', '코벳블랑'의 VR 스토어를 오픈하며 언택트 디지털 컨텐츠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image
사진제공. 티아이포맨 (T.I FOR MEN), 코벳블랑(COVETBLAN)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급격하게 변화되어 가고 있는 온라인 중심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디지털 환경이 확대되어 가고, 디지털 컨텐츠 활용에 익숙한 젊은 세대의 성향을 반영한 것으로 온라인 VR 스토어를 통해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실제 매장을 방문한 것과 동일하게 매장 내에서 상세 3D. 360도로 매장의 전체를 구석구석 둘러볼 수 있으며, 매장에 직접 방문한 것 이상으로 매장 전체를 한번에 손쉽게 둘러보고 필요한 상품과 컨텐츠를 즐기면서 상품에 대한 디테일한 정보 검색과 구매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image
사진제공. 티아이포맨 (T.I FOR MEN), 코벳블랑(COVETBLAN)

먼저 맨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티아이포맨(T·I FOR MEN)'의 VR 스토어는 '21SS시즌 캠페인의 테마인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에 어울리는 호캉스 & 캠핑 컨셉의 밝고 건강한 분위기의 음악과 매장 인테리어로 관심을 집중시키며 VR스토어 내의 강렬한 컬러감과 스타일이 돋보이는 티아이포맨의 '21SS 컬렉션 제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마우스의 커서로 상품을 클릭하면 상품의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모델의 착장 영상을 통해 제품의 섬세한 디테일까지 한번에 볼 수 있으며 바로 구매까지 연결되는 편리함을 장착했다. 

image
사진제공. 티아이포맨 (T.I FOR MEN), 코벳블랑(COVETBLAN)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전문브랜드 '코벳블랑'은 플래그쉽 스토어인 삼성동 파르나스몰 매장에서 제작된 VR 매장을 통해 이번 '21년도 S/S 제품 및 라이프스타일 컨텐츠 등 내추럴한 코벳블랑 만의 공간에서 온라인 컨텐츠를 다양하게 경험 및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작년 상반기까지 운용하던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철수하고 온라인 전용으로 전환함에 따라 고객이 느끼는 오프라인 매장의 부족한 아쉬움을 VR 매장을 통해 보완했으며, 앞으로 코벳블랑 라이프몰에 있는 라이프스타일 문화 컨텐츠를 VR 매장으로 연계하여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컨텐츠도 즐길 수 있도록 발전시킬 예정이다.


지엔코는 전 브랜드가 라이프스타일 문화 컨텐츠에 독보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어 향후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지엔코 김석주 대표는 "이번에 오픈한 VR스토어는 1단계로 고객에게 가상매장 체험을 알리고 기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고, 이어 더 많은 체험 컨텐츠를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발전시켜갈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 0%
  • 0%
  • 코스피 : 3198.84상승 0.2218:01 04/19
  • 코스닥 : 1029.46상승 7.8418:01 04/19
  • 원달러 : 1117.20상승 0.918:01 04/19
  • 두바이유 : 66.77하락 0.1718:01 04/19
  • 금 : 65.12상승 0.9518:01 04/19
  • [머니S포토]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 출석한 국무위원들
  • [머니S포토] 박병석 의장 예방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 [머니S포토] 4.19 민주묘지 찾은 시민들
  • [머니S포토] 김부겸 "국민에게 도움 주는 정책 새로운 입장 밝힐것"
  • [머니S포토]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 출석한 국무위원들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