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30일 체험 프로모션' 중단… 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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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국내에에서도 30일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중단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로이터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국내에에서도 30일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중단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로이터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국내에에서도 30일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중단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진다.

7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이날부터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30일 체험 프로모션이 종료된다. 넷플릭스는 30일 무료 체험을 대신할 또 다른 프로모션을 몰색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넷플릭스를 선택해주신 이용자분들께 보다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여러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을 한국과 전 세계 국가에서 진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그동안 한달간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해보고 유료 구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해 왔다. 이 서비스를 통해 지난 2년간 한국을 포함한 각국에서 다수의 신규 가입자를 확보했다.

하지만 2019년 멕시코를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해당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한국에서도 혜택이 사라질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최근 국내 넷플릭스 구독자 수는 3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12월31일 기준 국내 유료 구독 가구는 380만명으로 집계됐다. 넷플릭스가 30일 체험 프로모션을 종료하면서 어떤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지 귀추가 주목된다.
 

강소현
강소현 kang4201@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강소현 기자입니다. 이메일로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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