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유튜브 ‘엑스타 TV’ 업계 최초 구독자 10만명 돌파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금호타이어는 유튜브 공식채널인 ‘엑스타 TV’가 최근 런칭 2년만에 국내 업계 최초로 구독자 1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는 유튜브 공식채널인 ‘엑스타 TV’가 최근 런칭 2년만에 국내 업계 최초로 구독자 1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는 유튜브 공식채널인 ‘엑스타 TV’가 최근 론칭 2년만에 국내 업계 최초로 구독자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10일간 토트넘 홋스퍼 사인볼 등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설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2019년 4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하는 한편 고객 및 일반 대중들과 친밀도 높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유튜브 공식채널 ‘엑스타 TV’를 론칭했다. 

이후 약 2년만에 국내업계 최초로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함은 물론 유튜브로부터 실버버튼까지 받았다. 경쟁사들의 공식채널 구독자가 5000명이 채 되지 않는 것을 감안할 때 매우 이례적이고 독보적인 기록이다.

금호타이어는 처음 공식채널을 기획할 때부터 기존의 대다수 기업들이 자사 소식이나 제품만을 다루는 좁은 소통에서 벗어나 타이어나 자동차에 관심이 덜한 대중들도 흥미롭게 시청 가능한 컨텐츠 제작을 목표로 삼았다. 엑스타 TV는 기업, 타이어, 자동차, 스포츠, 모터스포츠 그리고 또로로로 캐릭터 등 상대적으로 폭넓은 카테고리 구성을 통해 타이어나 자동차 등 관련 분야뿐만 아니라 스포츠, 트렌디한 문화까지 다양한 컨텐츠로 구독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또한 금호타이어를 대표하는 김진표 엑스타레이싱팀 감독, 치어리더인 박기량을 비롯한 전속 모델들과 더불어 한준희, 박문성 축구 해설위원, 홍재경 아나운서, 손대범 농구 해설위원, 개그맨 박성호, 정범균 등 관련 분야 전문가를 비롯, 다양한 유명인사들이 참여해 대중들에게 더 친숙한 접근이 가능했다.

금호타이어는 이처럼 타이어 기업으로서 특별한 기록을 달성한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담아 8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구독자 1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구독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토트넘 홋스퍼 공식 사인볼, 파리바게뜨 케익, CGV 영화관람권 투썸플레이스 커피 쿠폰 등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엑스타 TV 유튜브 커뮤니티 및 금호타이어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 및 참여 가능하다.

금호타이어는 그동안 극장 대피도 안내 광고 및 TV 광고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도 잘 알려진 캐릭터 ‘또로’와 ‘로로’를 활용해 자동차 관련 용품을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도 연내 런칭 계획중이며 앞으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고객과 대중들을 향한 소통 창구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광주=이재호
광주=이재호 jaeho5259@mt.co.kr  | twitter facebook

광주전남지역 경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독자 여러분께 전달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142.61상승 10.7310:02 04/12
  • 코스닥 : 994.01상승 4.6210:02 04/12
  • 원달러 : 1122.00상승 0.810:02 04/12
  • 두바이유 : 62.95하락 0.2510:02 04/12
  • 금 : 60.94하락 0.310:02 04/12
  • [머니S포토] 주호영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의 발언
  • [머니S포토] 최고위서 발언하는 안철수
  • [머니S포토] 재보선 참패, 민주당 쇄신 진로위한 '재선의원' 간담회
  • [머니S포토] 4월 3주 오전 '비공개' 모임 개최한 민주당 초선의원
  • [머니S포토] 주호영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의 발언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