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한 녀석이 왔다… 더 뉴 레인저 와일드트랙·랩터 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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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레인저 랩터./사진=포드코리아
더 뉴 레인저 랩터./사진=포드코리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포드코리아)는 중형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의 와일드트랙과 랩터 2가지 모델을 지난 12일 공식 출시했다.

13일 포드코리아에 따르면 뉴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과 랩터는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다. 바이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13마력과 최대 토크 51.0kg.m의 뛰어난 힘을 자랑한다. 와일드트랙과 랩터의 복합연비는 각각 10.0 km/L·8.9km/L다.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3.5톤, 랩터는 2.5톤의 견인하중을 갖추고 있다. 와일드트랙은 적재량이 최대 600kg, 랩터는 최대 300kg까지다.

와일드트랙은 온로드 주행에 필요한 접지능력과 견인력에 포커스 된 18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됐다. 랩터는 17인치 알로이 휠에 올-터레인 타이어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험로 및 오프로드에 특화됐다.
더 뉴 레인저 와일드트랙./사진=포드코리아
더 뉴 레인저 와일드트랙./사진=포드코리아


두 모델의 실내는 가죽소재가 적용된 대시보드와 특유의 스티칭했다. 다양한 주행 모드를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전용 내부 계기판과 8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됐다. 랩터에는 퍼포먼스 DNA에 걸맞게 랩터 로고가 적용된 스포츠 시트와 패들시프트, 그리고 알루미늄 스포츠 패달 등이 포함됐다.

뉴 포드 레인저에는 오랜 픽업트럭 노하우가 담긴 편의사양들이 기본적으로 적용됐다. 와일드트랙의 경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엑티브 파크 어시스트, 차로 유지 보조, 전방 센싱 시스템, 힐 디센트 컨트롤, 액티브 브레이킹 등 다양한 온오프로드 주행 보조 기능이 탑재됐다.
뉴 포드 레인저 랩터 실내 모습./사진=포드코리아
뉴 포드 레인저 랩터 실내 모습./사진=포드코리아


랩터는 폭스(FOX)의 고성능 퍼포먼스 서스펜션과 쇼크 업소버, 거친 험로에서 차체를 보호해 주는 고강도 배시 플레이트, 그리고 올-터레인 타이어가 탑재됐다. 또한, 노면상황에 따라 토크 성능과 변속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6가지 모드 지형관리시스템(TMS)에는 오프로드 고속 주행 모드인 ‘바하 모드’와 바위 지대를 주행할 수 있는 ‘락 크롤링 모드’ 등이 탑재됐다.

뉴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4990만원·레인저 랩터는 6390만원이다.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코리아 대표는 “레인저의 와일드트랙과 랩터 모두 뛰어난 성능과 활용성이 높은 픽업트럭이다”며 “레인저는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국내 픽업트럭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함과 동시에 픽업트럭의 저변을 넓히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용준
지용준 jyjun@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모빌리티팀 지용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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