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10기가 인터넷’ 논란에 사과… “고객 24명 설정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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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유튜버 잇섭이 KT 10기가인터넷 품질 문제를 제기한 영상 화면 /사진=유튜브 캡처
IT유튜버 잇섭이 KT 10기가인터넷 품질 문제를 제기한 영상 화면 /사진=유튜브 캡처

KT가 최근 지적된 ‘10기가 인터넷’ 서비스 품질 저하에 대해 귀책사유가 있음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21일 KT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10기가 인터넷 품질 관련 사과의 말씀’이라는 제목의 사과문을 공지사항으로 게재했다. IT 전문 유튜버 잇섭(ITSub)의 고발로 드러난 인터넷 서비스 품질 관련 문제를 인정하고 사과한 것이다.

170만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인 잇섭은 지난 17일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10기가 요금을 냈는데 사실 100MB였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품질 문제를 제기했다. 월 이용료 8만8000원인 10기가 인터넷을 쓰고 있음에도 그 100분의 1인 100메가 수준으로 속도가 떨어지는 일을 두 차례 겪었다는 내용이다.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원격 초기화를 통해 해결됐다는 점에서 사용자가 아니라 KT 측의 서비스 제공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이에 KT 측이 해당 영상 삭제 등을 요구하면서 논란이 더 커졌다.

KT의 이번 사과문에 따르면 10기가 인터넷 장비 증설과 교체 등 작업 중 고객 속도 정보의 설정에 오류가 있었음이 확인됐다. 전체 10기가 인터넷 이용 고객 대상 조사를 진행해 총 24명의 고객정보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 조치했다. 해당 고객에게는 개별 안내로 사과와 함께 정해진 기준에 따른 요금 감면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류를 자동 파악하는 시스템도 재점검하고 보완하기로 했다.

KT는 공지를 통해 “최근 발생한 10기가 인터넷 품질 저하로 인해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려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불편을 겪은 고객을 응대하는 과정에서도 고객 입장을 세심히 살피지 못해 매우 죄송하다”고 밝혔다.
 

팽동현
팽동현 dhp@mt.co.kr  | twitter facebook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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