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일상비일상의틈’에 현대차 ‘아이오닉5’ 팝업 전시… “방문객 70%가 MZ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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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오닉 5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LGU+
고객이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오닉 5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LGU+

LG유플러스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강남역 인근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이하 틈)’에서 오는 26일까지 친환경 전기차 ‘아이오닉5’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틈’에서 ‘아이오닉5’ 팝업 전시를 진행해 6일간 약 5600여명의 고객이 체험했다. 전체 방문객 중 70%가 MZ세대이며 특히 젊은 여성층 고객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전시는 ‘색다른 일상의 틈을 여는 여행’을 콘셉트로 삼았다. 고객들에게 환경친화적인 소재·색상을 적용한 ‘아이오닉5’의 차별화된 감성을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틈’ 1층 ‘아이오닉5’ 차량 전시를 비롯해 2층에는 차박(차에서 숙박) 캠핑 간접 체험공간, 4층 디지털 사이드미러 기반 체험 키오스크와 컬러월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1층 웰컴 게이트를 지나면 항공기 1등석을 연상시키는 연출로 구성된 ‘아이오닉5’ 릴렉션 컴포트 시트 체험존, 자연 속에서 즐기는 V2L(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기능) 체험존, 바이오 페인트 소재로 활용된 유채꽃에서 모티브를 얻은 생화 포토존, 차량 내장에 사용된 친환경 소재 전시존이 마련됐다.

2층에는 ‘아이오닉5’와 함께 1인칭 시점으로 연출한 삼척 맹방해변에서 캠핑을 즐기는 영상을 대형 스크린을 통해 보여준다. 4층 사진관 ‘시현하다 스튜디오’에서는 ‘아이오닉5’의 디지털 사이 미러 기반 체험뿐 아니라 ‘아이오닉5’ 컬러월 배경의 인증샷 촬영 공간도 제공한다. 디지털 사이드미러를 4층 공간의 성격에 맞게 별도 개발했다. 정해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는 전원에게 유채꽃 씨앗을 증정한다.

장준영 LG 유플러스 CX마케팅담당은 “일상비일상의틈 공간에서 코로나로 변화된 일상, 환경이란 주제로 고객행사를 진행해보니 MZ세대들이 관심을 넘어 직접 참여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모습에 주목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취향을 발견하는 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지속가능한 환경과 같은 MZ세대들이 좋아하는 ESG 활동을 테마로 고객 참여를 높이고 그들이 열광하는 브랜드와도 제휴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팽동현
팽동현 dhp@mt.co.kr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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