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음식 미리주문하세요"… 인천공항, 비대면 ‘스마트 주문 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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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내 영업 중인 식음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스마트 주문 서비스’를 정식 시행한다./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내 영업 중인 식음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스마트 주문 서비스’를 정식 시행한다./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내 영업 중인 식음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스마트 주문 서비스’를 정식 도입했고 10일 밝혔다.

스마트주문 서비스는 인천공항을 방문하는 여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픽업주문과 테이블 주문 2가지 방식을 통해 비대면 주문이 가능하다.

픽업주문을 이용하면 공항 도착 전 미리 네이버 스마트주문을 통해 주문 및 결제를 완료하고 공항 식음매장 도착 후 준비완료 알림에 맞춰 해당 메뉴를 픽업할 수 있다. 테이블 주문의 경우 공항 식음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카운터 방문 없이 테이블에서 바로 메뉴주문이 가능하다.

서비스 오픈과 함께 오는 6월까지 2개월 동안 스마트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식음매장 전 메뉴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 주문과 간편 결제 등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시대 매장 혼잡도 완화 등 여객수요 회복에 대비하고 여객편의 증진 및 식음사업자와의 상생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고객의 경우 비대면 주문 및 간편 결제로 주문 대기시간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이며 식음사업자 역시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공사-식음사업자 공동 상생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증진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는 스마트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해 12월 네이버와 인천공항 식음료 사업자, 인천공항 POS 운영사인 파이서브(Fiserv) 코리아 등 총 9개사 간 ‘인천공항 식음매장 비대면 주문․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해왔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관계자는 “인천공항 식음매장에 비대면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 주문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여객 분들께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공항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용준
지용준 jyjun@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모빌리티팀 지용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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