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캐릭터 소통 강화… 매장에 ‘e몬’·배달에 ‘다람이’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SSG랜더스필드에 있는 이마트24 매장 앞에서 '커피니'(우측)와 '랜디'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SSG랜더스필드에 있는 이마트24 매장 앞에서 '커피니'(우측)와 '랜디'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각 상품과 서비스에 어울리는 캐릭터 ‘e몬’으로 마케팅에 힘을 싣는다.

12일 이마트에 따르면 e몬은 이마트24를 상징하는 ‘e’와 몬스터의 ‘몬’에서 따온 이름으로 경영주들을 돕기 위해 우주의 각 행성에서 몬스터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됐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e몬은 모두 10가지 캐릭터로 구성돼 있다.

이마트24의 커피 캐릭터인 ‘커피니’는 바리스타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리더십이 뛰어나 e몬들을 이끈다. 와인 캐릭터 ‘와이니’는 ‘콧대 높은 완벽주의자 소믈리에’로 설정했고 꼼꼼한 성격의 택배 캐릭터 ‘택이’, 깔끔하고 예민한 성격의 세탁 캐릭터 ‘뽀송이’ 등을 선보인다.

그 외에도 재빠른 배달 캐릭터 ‘다람이’, 도시락 캐릭터 ‘도몬이’, 삼각김밥 캐릭터 ‘김밥이’, 스낵 캐릭터 ‘바삭이’, 스마트스토어 캐릭터 ‘스마트리’, 원두 캐릭터 ‘원둥이’ 등이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들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며 긴밀한 유대관계를 만들어내려고 한다"며 "단순히 캐릭터를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캐릭터에 인격과 세계관을 부여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10종의 e몬은 각 캐릭터와 연관된 상품의 행사 홍보물(ISP) 및 SNS, 앱을 통한 마케팅 활동에 적용된다. 실제로 이마트24는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 있는 이마트24 점포 간판에 야구 방망이, 헬멧, 글러브를 착용한 e몬들을 최초로 선보이며 본격적인 캐릭터 마케팅에 돌입했다. 지난 달 ‘랜더스 데이’ 행사를 시작으로 이마트24는 e몬 캐릭터를 적용한 매장홍보물(ISP)을 매장 내/외부에 부착해, 활기찬 매장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특히 배달서비스에서는 ‘다람이’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차별화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달 26일부터 ‘다람이’ 캐릭터를 적용한 배달 전용봉투를 운영 중이다. 움직임이 재빠른 다람쥐를 배달원 캐릭터로 정하고, ‘달음질’의 옛말인 ‘다람’을 캐릭터 이름으로 선정했다. 배달 봉투 외에도 고객에게 전달하는 메모지에도 다람이 캐릭터를 적용해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다. 또 이마트24 인스타그램에서는 원두 캐릭터인 ‘원둥이’를 활용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웹툰 형식으로 보여주고 있다. 

오현창 이마트24 브랜드실 실장은 “이마트24가 개발한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캐릭터의 스토리텔링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려고 한다”며 “캐릭터가 여러 가지 모습으로 보여질 수 있는 무한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어, 랜더스필드 내 매장처럼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지웅
최지웅 jway0910@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1팀 최지웅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276.13하락 4.2518:03 08/05
  • 코스닥 : 1059.54상승 11.6118:03 08/05
  • 원달러 : 1143.70상승 0.118:03 08/05
  • 두바이유 : 70.38하락 2.0318:03 08/05
  • 금 : 71.37하락 0.5118:03 08/05
  • [머니S포토] '이재명 열린캠프,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 [머니S포토]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전략 발표, 단상에 선 권덕철 장관
  • [머니S포토] 윤석열·최재형·홍준표 빠진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 전체회의
  • [머니S포토]  비대면 진행된 '대학교육회복위' 첫 회의
  • [머니S포토] '이재명 열린캠프,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