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1분기 영업익 101억원… 전년비 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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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 사옥 /사진제공=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사옥 /사진제공=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2021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572억원, 영업이익 10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6% 줄었으나 영업이익이 35.7% 늘어났다. 순이익도 전년 동기보다 47.5% 늘어난 63억원을 달성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홈(HOME) 매출은 TV 1385억원, 인터넷 274억원, 인터넷전화 42억원으로 총 1701억원을 기록했다. MVNO(알뜰폰) 매출은 서비스 378억원, 단말기 48억원으로 총 426억원을 달성했다. 기타수익은 446억원이다.

LG헬로비전에 따르면 1분기 실적은 기가인터넷 확대와 콘텐츠 도입 등 LG유플러스와 시너지를 내고 신사업을 강화하며 효율 중심 경영을 펼친 결과다. 화질 개선, 채널 수 증가, 인터넷 속도 개선 등 서비스 본원적 경쟁력을 높인 것이 가입자 증가로 이어졌다.

헬로렌탈은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 방식을 도입하고 트렌드에 따른 상품군을 발굴한 게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MVNO도 지난 4분기 가입자 수를 순증 전환한 이후 1분기 LTE 비중이 80%를 돌파하는 등 양적·질적 성장을 이뤘다.

안재용 LG헬로비전 최고재무책임자(CFO) 상무는 “TV 디지털과 MVNO LTE등 핵심 사업의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며 질적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LG유플러스와의 시너지로 중복되는 투자비용을 줄이고 렌털 등 신사업을 확대하는 등 개선 노력으로 재무적 성과 창출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팽동현
팽동현 dhp@mt.co.kr  | twitter facebook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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