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편리미엄 가전' 인기… 올해도 성장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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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리미엄 가전의 판매가 늘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편리미엄 가전의 판매가 늘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이후 ‘편리미엄’ 가전의 판매가 급증하며 올해도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이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편리한 상품과 서비스를 가리킨다.

17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대표적인 편리미엄 가전인 로봇청소기·의류관리기·식기세척기·전기레인지·건조기의 올들어 5월 9일까지 판매량은 각각 291%, 44%, 19%, 15%, 8% 성장했다.

특히 생활 공간과 의류의 위생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로봇청소기와 의류관리기의 판매량 약진이 두드러졌다.

전자랜드는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봄철 황사 및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위생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또한 집에서 홈쿡 등의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설거지와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식기세척기나 전기레인지와 같은 주방용 편리미엄 가전의 판매도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올해도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완전한 종식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해당 가전들의 수요가 꾸준히 높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로나가 불러온 집콕 생활로 소비자들은 예전보다 집안일에 투입되는 자신의 노동력을 줄이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며 “코로나가 종식돼도 편리함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편리미엄 가전을 이용해 시간을 아껴 남는 시간에 취미를 즐기는 등 삶의 질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계속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한듬
이한듬 mumford@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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