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보험’ 한 바구니에 담았다… 삼성화재 유튜브, 승승장구 비결은?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그래픽=삼성화재
./그래픽=삼성화재

삼성화재 유튜브채널이 유익한 정보와 재미로 보험업계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보험사라고 하면 딱딱하고 젊은 세대가 다가가기 어렵다는 이미지를 완전히 깨고 있다. 삼성화재는 이러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삼성화재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활 안전 정보와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고구마랜드', 안내견에 대한 정보와 에티켓을 알려주는 '안내견 학교'와 같이 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현재는 크게 ▲명장의 하루를 보며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는 힐링 콘텐츠 '세상의 모든 하루' ▲보험업 특성을 살려 각종 생활 안전 정보 및 건강 상식을 제공하는 '고구마랜드 정비소' ▲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안내견에 대해 알리는 '안내견 학교'로 구성되어 있다. 

'고구마랜드 정비소'같은 경우 평균 조회수가 2만뷰 이상 나오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고구마랜드 정비소'는 고구마 같이 답답한 생활 속 막막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알려준다는 의미다. 

이 시리즈에서는 ‘접촉사고 사진은 이렇게 찍어라!’, ‘없으면 범칙금 내는 차량안전용품이 있다고?’, ‘도로마다 다른 제한속도 기준은?’과 같이 운전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생활 속 유용한 정보를 전하고 있다. 

최근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가 나온 자체 제작 콘텐츠는 ‘내 나이 또래가 가장 많이 받는 수술은?’편이었다. 영상을 접한 구독자들은 2-30대 가장 많은 수술이 제왕절개 수술로 나오자 상상도 못한 수술이 1위를 차지했다며 흥미로운 반응을 나타내기도 했다. 

6월부터는 새로운 건강 관련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채소 건강 먹방을 표방한 '홍익인간' 시리즈를 통해 건강에 대한 관심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는다는 계획이다. 

이런 양질의 콘텐츠에 힘입어 삼성화재 공식유튜브 채널의 누적조회수는 6000만뷰를 넘어서며 보험업권의 대표 유튜브 채널로 자리매김하였다. 

삼성화재는 2011년 유튜브 채널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공식 SNS 채널을 운영 중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SNS 채널을 통해 젊은 감각의 재미있는 보험사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플랫폼과 보험업의 특성을 함께 잘 살린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삼성화재의 접점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민준
전민준 minjun84@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전민준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280.38상승 43.2418:01 08/04
  • 코스닥 : 1047.93상승 11.8218:01 08/04
  • 원달러 : 1143.60하락 4.718:01 08/04
  • 두바이유 : 72.41하락 0.4818:01 08/04
  • 금 : 71.88하락 1.418:01 08/04
  • [머니S포토] 민주당 ‘정치개혁’ 주제 대선경선 2차 TV토론
  • [머니S포토] 국민의힘 당 정책공모전 '나는 국대다 시즌2' 본선 심사
  • [머니S포토]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쪽방촌 봉사활동을 위해'
  • [머니S포토] 野 예비후보 최재형, 20대 대선 출마선언!
  • [머니S포토] 민주당 ‘정치개혁’ 주제 대선경선 2차 TV토론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