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레이싱 대회 ‘ETCR’, 현대차그룹이 전기 공급 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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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브랜드 ‘HTWO’(에이치투)가 모터스포츠 시장에 진출한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브랜드 ‘HTWO’(에이치투)가 모터스포츠 시장에 진출한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브랜드 ‘HTWO’(에이치투)가 모터스포츠 시장에 진출한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처음으로 출범하는 전기차 레이싱 경기 ‘ETCR’에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순수 전기차 모델만으로 운영되는 모터스포츠 경기 ‘ETCR’은 기존 TCR 차종에서 엔진이 포함된 구동계를 걷어내고 전기모터와 배터리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그룹은 ‘ETCR’에 출전하면서도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참가 업체들이 원활하게 고성능 전기차를 운영할 수 있도록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을 통한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현대차그룹이 제공하는 이동형 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은 수소전기차 넥쏘에 적용된 연료전지 시스템의 2기에 해당하는 출력인 총 160kW 급 발전 모듈로 ETCR 경주차 (65kW 배터리 동일 사용) 2대를 동시에 1시간 이내에 충전할 수 있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제공하는 이동형 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은 수소전기차 넥쏘에 적용된 연료전지 시스템의 2기에 해당하는 출력인 총 160kW 급 발전 모듈로 ETCR 경주차 (65kW 배터리 동일 사용) 2대를 동시에 1시간 이내에 충전할 수 있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제공하는 이동형 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은 수소전기차 넥쏘에 적용된 연료전지 시스템의 2기에 해당하는 출력인 총 160kW 급 발전 모듈로 ETCR 경주차 (65kW 배터리 동일 사용) 2대를 동시에 1시간 이내에 충전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순수 전기차 레이싱 대회 ETCR에서 고성능 레이싱카의 충전 인프라를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이 담당하게 된다는 점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HTWO(에이치투)는 다양한 산업과 시장에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제공해 다가올 수소 사회를 선점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순수 전기차 모델만으로 운영되는 모터스포츠 경기 ‘ ETCR’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이탈리아 발레룽가에서 첫 경기를 진행한다.
 

박찬규
박찬규 star@mt.co.kr  | twitter facebook

바퀴, 날개달린 모든 것을 취재하는 생활사회부 모빌리티팀 박찬규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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