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사 6월 브랜드평판 삼바 '상승'… 셀트리온·SK바사 '하락'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이번 달 제약·바이오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차지했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이 뒤를 이었다./사진=이미지투데이
이번 달 제약·바이오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차지했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이 뒤를 이었다./사진=이미지투데이
이번 달 제약·바이오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차지했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이 뒤를 이었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6월 제약·바이오기업 브랜드평판 상위 30위에 오른 기업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헬스케어, 삼성제약, 신풍제약, SK바이오팜, 녹십자, 셀트리온제약, 한미약품, 유한양행, 이연제약, 한미사이언스, 에스티팜, 박셀바이오, 대웅제약, 대웅, 종근당, 부광약품, 이수앱지스, 바이넥스, 보령제약, 휴온스글로벌, 엔지켐생명과학, 메드팩토, 동국제약,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유나이티드제약, 삼천당제약, 일양약품 등이다.

모더나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달보다 브랜드평판지수가 3.68% 상승했다. 반면 셀트리온과 SK바이오사이언스는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했다. 이들이 브랜드평판지수는 지난달보다 각각 23.67%, 15.11% 하락했다.

는 5월15일부터 6월15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778만6950개를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제약·바이오기업 상장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이번달 브랜드평판 분석 대상 기업들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헬스케어, 삼성제약, 신풍제약, SK바이오팜, 녹십자, 셀트리온제약, 한미약품, 유한양행, 이연제약, 한미사이언스, 에스티팜, 박셀바이오,, 대웅제약, 대웅, 종근당, 부광약품, 이수앱지스, 바이넥스, 보령제약, 휴온스글로벌, 엔지켐생명과학, 메드팩토, 동국제약,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유나이티드제약, 삼천당제약, 일양약품 등이다. 
 

한아름
한아름 arha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주간지 머니S 산업2팀 기자. 제약·바이오·헬스케어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140.51상승 10.4218:03 09/17
  • 코스닥 : 1046.12상승 6.6918:03 09/17
  • 원달러 : 1175.00상승 3.218:03 09/17
  • 두바이유 : 75.34하락 0.3318:03 09/17
  • 금 : 73.06하락 0.0318:03 09/17
  • [머니S포토] 추석명절 연휴 앞둔 서울역
  • [머니S포토] 오세훈 시장 '전통시장에서 키오스크로 구매 가능'
  • [머니S포토] 수화통역사와 대화 나누는 잠룡 이낙연
  • [머니S포토] 당대표 취임 100일 이준석 "정치개혁 통해 정권 창출할 것"
  • [머니S포토] 추석명절 연휴 앞둔 서울역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