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창문형 에어컨, 6월 판매 전월대비 776%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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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 인스퓨어 창문형 에어컨. / 사진=쿠쿠
쿠쿠 인스퓨어 창문형 에어컨. / 사진=쿠쿠
쿠쿠홈시스의 에어 서큘레이터와 창문형 에어컨이 출시 후 시장을 빠르게 점유하고 있다.

쿠쿠는 지난 5월 첫 냉방 가전으로 출시한 ‘인스퓨어 에어 서큘레이터’가 하이마트와 전자랜드에서 6월22일까지 집계된 판매 실적이 전월 대비 381%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후속 제품으로 출시한 ‘인스퓨어 창문형 에어컨’도 전 유통처를 통한 판매량이 전월 대비 776% 증가했고 이 중 하이마트와 전자랜드의 판매량이 5575% 급격히 상승하며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쿠쿠는 냉방 가전 성수기 전 5월 출시한 창문형 에어컨이 예상보다 빠른 판매 증가세를 나타냄에 따라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6월 전체 실적이 전월 대비 10배 이상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전체 인구의 40%에 달하는 1인 가구를 겨냥해 공간 활용도가 높고 설치와 비용 부담이 적은 소형 냉방 가전을 본격적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여기에 코로나19로 가족 구성원 모두가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자 각 방마다 놓고 쓰기 제격인 서브 냉방 가전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 이 같은 실적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한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지난달 첫선을 보인 에어 서큘레이터와 창문형 에어컨이 최근 방마다 별도의 냉방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방방냉방’ 트렌드와 맞물려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소형제품이지만 냉방 효율과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실용적인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이한듬
이한듬 mumford@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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