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광고는 재미없다?… 삼성화재, 유재석 나온 영상 조회수 1200만회 육박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삼성화재가 지난 5월 공개한 유튜브 신규 광고가 누적조회수 1200만회에 육박했다./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지난 5월 공개한 유튜브 신규 광고가 누적조회수 1200만회에 육박했다./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지난 5월 공개한 신규 광고가 누적 조회수(6월 24일 기준) 12000만회에 육박했다.

25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그간 ‘부캐’의 발랄한 모습에 가려져 알 수 없었던 ‘유재석’의 건강에 대한 고민을 삼성화재의 ‘애니핏’ 과 연결하여 ‘건강보험은 삼성화재’라는 메시지를 잘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꾸준히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삼성화재 ‘애니핏’의 이미지와 끊임없는 자기관리로 본인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유재석의 데뷔 30주년이 맞물리며 더욱 삼성화재의 건강보험에 신뢰감을 주었다. 

실제로 광고 공개 후 1주일 만에 조회 수 200만 건을 돌파하고 한 달여 만에 1,200만 건에 육박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댓글 반응도 뜨겁다. “유재석을 가장 잘 활용한 광고다”, “신뢰감이 드는 보험 광고이다”, “보험 광고 찾아보러 오긴 처음이다” 등의 긍정적인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화재의 인쇄광고 '좋은보험 사전' 시리즈도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일상에서 건강을 챙기자는 내용을 백과사전형식을 빌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건강’, ‘보험’, ‘운전자’ 등 평소에 자주 쓰는 단어들을 고객의 입장에서 새롭게 해석하여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전은석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장은 "생활속에서 쉽게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삼성화재를 표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당신에게 좋은보험'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고객에게 좋은보험'회사로 기억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전민준
전민준 minjun84@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전민준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254.42상승 4.2123:59 07/23
  • 코스닥 : 1055.50상승 5.2523:59 07/23
  • 원달러 : 1150.80상승 0.923:59 07/23
  • 두바이유 : 74.10상승 0.3123:59 07/23
  • 금 : 72.25상승 0.8223:59 07/23
  • [머니S포토] 여야, 상임위 재배분 극적 협상타결
  • [머니S포토] 1호 공약 잠룡 추미애 "지대개혁…보유세 강화·거래세 낮출 것"
  • [머니S포토] 더불어민주당 2022년 예산안 관련 시·도당 위원장 간담회
  • [머니S포토] '청해부대 사태' 김기현 "창군 이래 유례없는일"…국정조사 촉구
  • [머니S포토] 여야, 상임위 재배분 극적 협상타결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